[게임브리핑] 2021년 7월 29일

박소영 기자
입력 2021.07.29 19:40
넷마블이 ‘제2의 나라’에 이마젠 결투장 등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디엔에이는 ‘슬램덩크’ 출시 1주년을 맞아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넥슨은 ‘서든어택'에 적을 스테이지 밖으로 밀어내는 워터샷 업데이트를 했다. 7월 29일 게임가 소식을 모았다.

넷마블 ‘제2의 나라’ 이마젠 결투장 업데이트

넷마블은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에 이마젠 결투장을 업데이트한다. 8월 1일 열리는 ‘이마젠 결투장’은 보유한 이마젠(일종의 펫)으로 팀을 꾸려 다른 이용자 이마젠과 대결하는 시즌제 PVP다.

에피소드 ‘전설의 고대 마인’ 2차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에피소드 퀘스트, 1인·5인 던전 신규 난이도 등을 추가했다. 1인 던전 신규 난이도 특정 랭킹에 진입하면 각종 모자, 마스크 코스튬(의상 아이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신규 이마젠 ‘갑징이(4성/물 속성/지원형)’, 여름 맞이 코스튬 ‘바캉스 의상’, 신규 탈 것 ‘오소속’을 선보였다.

디엔에이 ‘슬램덩크’ 출시 1주년 인포그래픽 공개

디엔에이는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함께 뛴 선수, 경기 수 등 지난 1년 동안 이용자와 함께한 수치를 반영했다. 또한 리바운드, 득점, 덩크, 3점슛, 도움, 블록슛, 스틸 등 각 포지션에서 최고 선수자료를 선정해 시즌별 인기 선수자료도 함께 발표했다. 1주년 기념 다양한 이벤트도 개최한다. 7월 31일까지 랭크전 또는 3vs3 하프코트 시합에서 승리하는 이용자에게 여름대비 훈장을 선물한다.

넥슨 ‘서든어택’에 ‘워터샷’ 업데이트

넥슨은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워터샷’ 업데이트를 했다. 워터샷은 전용 무기를 사용해 적을 스테이지 밖으로 밀어내는 모드다. 최대 8명이 총싸움 실력과 관계없이 즐겁게 참여 가능한 개인전 콘텐츠다. 넥슨은 워터샷 관련 혜택을 얻는 ‘워터샷 챌린지 이벤트’를 8월 12일까지 실시한다. 워터샷 모드로 퀘스트를 달성하면 ‘패스티켓’, ‘GSR-6(IS) 썸머(7일)’, ‘통합 경험치’ 등을 얻을 수 있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직업 스킬 밸런스 조정

그라비티가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직업 스킬 밸런스를 조정했다. 전체 직업군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직업군마다 일부 스킬의 대미지 및 지속시간 증가, 쿨타임 감소 등을 상향조정했다.

미호요, 추리연애시뮬레이션 게임 ‘미해결사건부’ 글로벌 출시

미호요가 연애추리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미해결사건부’를 국내 포함 일본, 미국 등 글로벌 지역에 동시 출시했다. 미해결사건부는 플레이어가 신입 변호사가 돼 ‘미림시’에서 일어나는 일을 해결해 나가는 내용이다. 이용자는 3D로 구현된 범행 현장에서 단서를 수집헉ㅎ 사건에 연루된 인물의 주요 이야기와 의심스러운 행동 등을 분석하면 된다. 이어 법원에 증거물로 제출해 승리로 이끌면 된다. 미해결사건부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위메이드 ‘미르4 글로벌 사전예약 실시

위메이드가 모바일 MMORPG ‘미르4’의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미르4는 비천왕국과 사북왕국으로 양분되는 미르 대륙을 배경한 작품이다. 이용자는 사냥, 채집, 채광, 운기 조식 등 성장과 경제적 가치를 동시에 충족시키는 4대 분기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이번 글로벌 버전에는 블록체인 기술인 대체불가능한 토큰(NFT)과 대체가능 토큰(FT)기술을 적용했다. 이용자들은 게임 캐릭터 및 흑철 재화 등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경험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엘리온’ 콜라보레이션 상품 ‘엘리온 샴푸’ 출시

카카오게임즈 PC MMORPG ‘엘리온’이 헤어 브랜드 ‘모레모’의 세화피앤씨와 남성용 올인원 워터 샴푸 ‘모레모 포 엘리온 승부 샴푸 E’를 내놨다. 이번 콜라보는 엘리온 신규 서버 오픈을 맞아 준비됐다. 총 1000개 한정 수량으로 모레모 공식 홈페이지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엘리온 아이템 쿠폰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CGV에 모코코 팝콘 세트 출시

스마일게이트는 MMORPG 로스트아크의 마스코트 ‘모코코’를 주인공으로 한 ‘모코코 팝콘 세트’를 씨지브이(CGV)와 출시했다. 세트는 팝콘과 콜라, 칠리치즈 나쵸로 구성됐다. 오는 8월 28일까지 약 한 달 동안 총 5만개 한정 판매된다. 팝콘 세트를 구매한 모험가에게 각종 아이템으로 구성된 스페셜 쿠폰도 함께 지급된다. CGV 매점 판매뿐 아니라 ‘배달의민족’과 ‘쿠팡이츠’, ’요기요’등 배달 앱을 통한 온라인 판매를 병행한다.

박소영 기자 sozero@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