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인도법인에 손현일 대표 선임

박소영 기자
입력 2021.08.06 12:49
크래프톤이 인도시장 진출과 신흥 시장 공략을 위해 설립한 인도법인(PUBG INDIA) 초대 대표에 손현일 투자본부장을 선임했다고 6일 밝혔다.

크래프톤 인도법인은 지난해 11월 인도의 비디오 게임, 이스포츠, IT, 엔터테인먼트 산업 발전 가능성에 초점을 맞추고 시장의 확대를 위해 설립됐다. 이후 현지 시장을 위한 게임 출시와 이스포츠 산업 육성, 현지 IT기업 투자 확대 등 공략에 집중하고 있다.

손현일 신임 크래프톤 인도법인 대표 / 크래프톤
손 신임 대표는 2004년부터 금융, 재무 분야에서 경력을 쌓았다. 펍지 주식회사에는 2017년 최고재무책임자(CFO)로 합류했다. 그는 지난해 펍지 주식회사와 크래프톤의 합병 후 투자본부장을 맡아 인도를 포함한 글로벌 게임 및 관련 분야에서 투자를 이끌었다. 또 현지 대표 선임과 동시에 현지에서 직접 인도 게임 및 관련 업계 관계자들과 만나 사업 확장을 이끄는 역할에 집중할 계획이다.

손현일 신임 대표는 "인도 게임 시장은 발전 단계라 성장 가능성이 크다"며 "게임과 엔터테인먼트에 이용자 관심도가 높아 기회의 시장이라고 판단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배틀그라운드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크래프톤이 인도시장에 제대로 안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인도를 주축으로 중동, 아프리카로 이어지는 신흥 시장을 공략해 크래프톤 IP와 게임 경험을 더욱 많은 국가에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박소영 기자 sozero@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