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폴더블 언팩] ③가격 내린 갤럭시Z플립3, 갤럭시Z플립과 다른점

이광영 기자
입력 2021.08.11 23:00
삼성전자가 3세대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3를 내놨다. 전작 대비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전작 대비 4배 커진 커버 디스플레이다. 가격도 40만원쯤 내렸다.

삼성전자는 11일 ‘삼성 갤럭시 언팩 2021’을 온라인을 통해 개최하며 갤럭시Z 폴드3와 갤럭시Z 플립3를 전격 공개했다. 갤럭시Z 폴드3와 명칭 맞추기 위해 올해 신제품을 갤럭시Z 플립2가 아닌 갤럭시Z 플립3로 명명했다.

삼성 갤럭시Z 플립3 모습 / 삼성전자
갤럭시Z 플립3는 디스플레이 주변 베젤을 줄이고, 커버 디스플레이 화면은 기존 1.1인치에서 1.9인치로 대폭 키웠다. 전작 갤럭시Z플립은 커버디스플레이가 작아 메시지 확인이 불편하다는 지적을 받았다.

갤럭시Z 플립3 커버 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을 열지 않아도 최대 8줄까지 알림이나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위젯을 활용해 일정이나 날씨, 걸음 수를 확인하고, 스마트폰 색상과 어울리는 배경화면도 수시로 변경할 수 있다.

커버 디스플레이에서 삼성 모바일 금융 플랫폼 '삼성 페이(Samsung Pay)'를 바로 실행해 결제할 카드를 선택하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갤럭시Z 플립3는 일상의 순간을 더욱 쉽게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는 카메라 기능이 대폭 향상됐다.

'플렉스 모드'를 활용하면 두 손이 자유로워 더 멋진 셀피 촬영이 가능하다. 촬영 인원에 따라 자동으로 구도를 조절해주는 '자동 프레이밍(Auto framing)', 사진을 촬영하는 사람과 찍히는 사람이 동시에 프리뷰를 보면서 촬영할 수 있는 '듀얼 프리뷰(Dual preview)' 등을 지원한다.

스마트폰을 열지 않아도 전원 버튼을 두 번 눌러 카메라를 실행해 커버 디스플레이로 자신의 모습을 확인하면서 촬영할 수 있는 '퀵샷(Quick shot)' 기능으로 사진 뿐 아니라 동영상 촬영도 가능하다.

갤럭시Z 플립3는 초당 최대 120개의 화면을 보여주는 120㎐ 가변 주사율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인터넷 서핑이나 사진 공유 등 사용자가 보는 콘텐츠에 따라 최적화된, 매끄럽고 부드러운 보는 경험을 제공한다.

업그레이드 된 스테레오 스피커와 '돌비 애트모스' 지원으로 유튜브 동영상이나 TV쇼 등을 영화와 같은 사운드로 즐길 수 있다.

갤럭시Z 플립3는 256GB 내장 메모리 모델로만 출시된다.

가격은 전작대비 20% 이상 내린 125만4000원이다. 크림, 그린, 라벤더, 팬텀 블랙, 그레이, 핑크, 화이트의 7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이광영 기자 gwang0e@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