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튼 기반 디파이 '클레이스왑 KSP-PER 유동성 공급풀 런칭'

콘텐츠부
입력 2021.08.13 17:39
클레이튼 생태계 기반의 토큰인 PER(PER Project)가 클레이튼 생태계 디파이 서비스 클레이스왑(KLAYswap)에서 KSP-PER 유동성 공급풀을 런칭하면서 해당 풀에 높은 수익률이 형성됐다고 13일 밝혔다.

./ 클레이스왑 제공
클레이스왑은 탈중앙 거래소로 매도매수 호가창에 의한 거래가 아닌, 각 토큰들이 예치되어 있는 비율 현황에 따라 스왑(Swap)으로 즉시 매도 매수의 형태로 거래된다. 디파이(DE-FI) 중에서 탈중앙 거래소는 덱스(DEX)라고 하며 탈중앙 거래소를 통하면 이용자들은 저렴한 수수료로 원하는 토큰을 즉시 다른 토큰으로 교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토큰들이 예치되어있는 것을 각 풀(POOL)이라고 하며 이용자들의 원활한 거래를 위해 클레이스왑 내에 유동성을 공급한 유동성 공급자들은(LP) 그에 따른 보상으로 거래수수료 일부 등 보상을 지급받는다.

PER 토큰은 클레이튼 기반의 디지털자산 종합 플랫폼 프로젝트로 KSP-PER 풀에 높은 보상률이 형성됐다. 이는 초기 유동성 공급자들이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디파이 시스템 구조 때문이다.

이번 KSP-PER 풀 런칭은 코인커뮤니티, DE-FI, NFT등으로 사업을 확장해 가고 있는 PER 프로젝트 토큰 보유자들에게는 희소식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콘텐츠부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