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 무인화 솔루션 시장 공략

류은주 기자
입력 2021.08.19 09:52
ADT캡스가 5일 개관한 기아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에 자사의 무인화 솔루션 중 하나인 디지털 출입인증 솔루션을 제공했다고 19일 밝혔다.

ADT캡스의 언택트 기반 디지털 출입인증 솔루션 / ADT캡스
ADT캡스는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는 무인화 흐름에 맞춰 7월 29일 출입용 인증기기, 결제용 키오스크, AI CCTV 등 무인 매장에 필요한 모든 장비를 통합해 한 번에 설치할 수 있는 ‘캡스 무인안심존’을 출시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매장 운영, 영상 보안, 셀프 관제 등이 가능하며 매장 내 파손·도난 손해 등의 보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기아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에 구축한 언택트 기반의 디지털 출입인증 솔루션은 ADT캡스의 고도화된 보안 인프라를 바탕으로 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 지원이 핵심이다. 특히 저녁 8시부터 10시까지 야간 무인 매장으로 운영되는 시간에 디지털 기반의 출입인증 솔루션을 제공해 방문자와 매장 관리자 모두의 보안과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 시간대의 출입인증은 QR코드 형태의 디지털 아이디로 진행한다. 방문객은 기아 홈페이지 및 앱에서 디지털 아이디를 발급받아야 입장할 수 있으며, 해당 날짜와 시간에만 출입을 할 수 있다. 또한 전시장 출입문에서 발열감지 및 마스크 착용 여부를 인증해야 출입이 허가된다.

디지털 아이디는 이 같은 출입 인증 뿐만 아니라 직원 없이도 스토어 체험에 필요한 안내 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다.

ADT캡스는 매장 내 쓰러짐 등 행동 감지 및 분석이 가능한 AI 기반의 CCTV, 마스크 착용 권유와 다양한 매장 궁금증을 해결하는 등 고객 행동에 반응하고 교감할 수 있는 방문객 응대 로봇 등 최신 ICT 기술을 무인화 솔루션에 반영해 고객 맞춤형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주 무인화 업종인 편의점, PC방 등에서 나아가 가구점, 전자제품 매장, 모델하우스, 미술관 등 비대면으로 야간 운영이 가능한 업종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등 새로운 무인 패러다임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김윤호 ADT캡스 전략사업그룹장은 "ADT캡스는 이번 기아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계기로 다양한 고객 상황에 맞춘 최신 ICT 기술 기반 무인화 솔루션을 확대 제공할 것이다"며 "비대면 트렌드에 발맞춰 ADT캡스만의 특화된 무인화 솔루션을 지속 개발하여 보다 고객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매장 운영과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고 말했다.

류은주 기자 riswell@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