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브리핑] 2021년 8월 20일

박소영 기자
입력 2021.08.20 18:06
블리자드가 ‘콜 오브 듀티: 뱅가드’를 11월 5일 출시한다. 텐센트게임즈는 ‘백야극광의 여름 테마 이벤트 ‘해신제·여름의 꿈’을 업데이트 했다. 엔씨소프트는 ‘블소2’의 사전 다운로드를 8월 24일부터 시작한다. 8월 20일 게임가 소식을 모았다.

블리자드 ‘콜 오브 듀티: 뱅가드’ 11월 5일 출시

블리자드가 ‘콜 오브 듀티: 뱅가드’를 11월 5일 출시한다. 뱅가드의 게임 플레이 구성은 캠페인,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좀비 협동 모드로 이뤄져 있다. 제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이용자는 유럽 동부와 서부 전선, 태평양, 그리고 북아프리카를 넘나들며 태스크 포스 원을 구성하게 된다. 멀티플레이어에서는 출시와 동시에 20개의 전장을 선보인다. 콜 오브 듀티 프랜차이즈 최초로 좀비 크로스오버를 해 좀비 팬들 역시 언데드 게임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8월 20일부터 예약 구매가 가능하며 플레이스테이션4·5, 엑스박스 원·시리즈 X·S에서 출시한다. PC는 배틀 넷에 11월 5일 출시된다.

텐센트게임즈 '백야극광' 여름 테마 이벤트 실시

텐센트게임즈는 모바일 전략 체인 RPG ‘백야극광의 여름 테마 이벤트 ‘해신제·여름의 꿈’을 실시한다. 이벤트는 메인 스테이지 1-16을 클리어하면 개방된다. ‘여름의 여정’과 8월 24일부터 열리는 ‘환상의 세계’ 총 2단계로 나뉘어 진행된다. 베릴, 플뢰르, 보나시외 등 3명의 신규 오로리안을 체험할 수 있다. 이벤트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3050 루맘버와 특별 소집 스타 마커 2개를 제공한다. 같은 기간 동안 ‘핏빛 수정’과 ‘옴므파탈’ 한정 소집으로 각각 신규 6성 오로리안 베릴과 플뢰르를 50%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9월 29일까지 퀘스트를 완료하면 경험치를 보상하는 ‘특별 사건부’ 콘텐츠를 선보인다. 경험치를 획득해 레벨업 하면 추가 보상을 준다.

엔씨 ‘블레이드&소울2' 사전 다운로드 8월 24일 시작

엔씨소프트(엔씨, NC)는 멀티플랫폼 MMORPG ‘블레이드&소울2(블소2)’의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다. 모든 이용자는 8월 24일 낮 12시부터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엔씨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 ‘퍼플(PURPLE)’에서 블소2를 사전 다운로드할 수 있다.

게임빌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신규 영웅 3종 등장

게임빌은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규 캐릭터(영웅) ‘미네르바’, ‘모노케로스’, ‘유니온센티널’ 3종이 등장했다. 새로운 영웅들은 ‘침공’ 콘텐츠의 보스로도 활약한다. 침공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보스에게 입히는 피해량에 따라 ‘영혼석’, ‘크리스탈’, ‘골드’ 등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가장 큰 기여를 한 플레이어는 추가 보상과 함께 일정 기간 동안 ‘명예의 전당’에 노출된다.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이벤트도 펼쳐진다. 스토리 챕터를 클리어하면 골드량이 30% 증가하고, 스태미너 사용량이 30% 감소하는 ‘특별한 버프 이벤트’를 8월 22일까지 진행한다. 미션 수행형 콘텐츠, ‘님프의 대모험’은 신규 단계가 추가됐다.

넷마블 ‘제2의 나라’ 신규 에피소드 ‘황금 수염과 보물섬’ 업데이트

넷마블은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에 신규 에피소드 ‘황금 수염과 보물섬’을 추가했다. 크라켄의 힘으로 변이된 해적 ‘황금 수염’을 물리치고 보물섬을 찾는 스토리다.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명성 퀘스트, 1인·5인 던전 등을 제공한다. 넷마블은 에피소드에서 스킬 효과가 극대화되는 이마젠 ‘해적냥(물 속성)’, ‘피요(나무속성)’를 추가했다. 해적 콘셉트의 의상 아이템과 신규 탈 것 ‘보토’도 선보였다.

넷마블은 이달 중 왕위 쟁탈전도 업데이트 한다. 이에 앞서 신규 6성 탈 것을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를 9월 15일까지 실시한다. 왕위 쟁탈전은 서버 1위 킹덤(길드)을 결정하는 대규모 전투다. 왕위 쟁탈전에서 1위를 하면 전용 코스튬과 서버 내 정책을 설정하는 권한을 가진다.

썸에이지 ‘디펜스 워: 데스티니 차일드 PVP 게임’ 신규 차일드 ‘아우로라’ 추가

썸에이지는 모바일 게임 ‘디펜스 워: 데스티니 차일드 PVP 게임’을 신규 업데이트 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로 전설 등급의 공격형 ‘아우로라’ 차일드(캐릭터)를 추가했다. 캐릭터를 합체할 때마다 대미지가 쌓여 강해지는 공격형 캐릭터로, 아레나8을 클리어한 이용자들에게 오픈된다. 또 8월 21일부터 24일까지 ‘바리의 버프’를 즐길 수 있다. 8월 27일부터 30일까지는 ‘디나시의 룰’ 도전에 참여할 수 있다. 각 도전 모드는 계정 레벨 6부터 플레이 가능하다. 지정된 승리 조건을 달성하면 골드 등 인게임 아이템을 준다. 모든 보상을 획득하면 도전이 자동으로 종료된다.

넥슨 ‘천애명월도’ 열한 번째 문파 ‘종룡’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온라인 MMORPG ‘천애명월도’에서 신규인 열한 번째 문파 ‘종룡’을 추가했다. 공격 및 방어에 모두 적합한 캐릭터로, 특수 게이지인 용린을 사용한다. 이와 함께 신규 던전 ‘혈야탐유성’과 최고 등급의 T10 장비를 도입했다. ‘혈야탐유성’은 교왕, 월하명 등 강력한 보스들이 등장하는 레이드 던전이다. 클리어하면 T10 장비 제작에 필요한 재료 아이템이나 ‘사매 전설 스킬 조각’ 같은 유용한 보상을 준다.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신규 전설 그룹 ‘페르소나즈’ 4인 업데이트

네오위즈는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서 신규 전설 그룹 페르소나즈 4인을 업데이트 했다. 전설 용병 ‘실리온’과 조력자 ‘에반젤리아’, 용병 ‘바바리바’와 조력자 ‘키’다. 이와 함께 캠페인 시즌 3의 신규 에피소드 ‘역류하는 과거’와 함께 챕터 6-10이 추가됐다. 캠페인 시즌 2 챕터를 클리어하면 참여할 수 있다. 스테이지에서 승리할 경우 고대주화, 다이아, 레드슬라임 등 다양한 아이템을 준다. 또, 5성 방어형 용병 세이르의 신규 코스튬 ‘운동회 세이르’도 선보인다.

와이제이엠게임즈 액션스퀘어, 넷플릭스 킹덤 IP 활용한 ‘킹덤: 왕가의 피’ 개발 박차

액션스퀘어는 넷플릭스 시리즈 ‘킹덤’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게임 ‘킹덤: 왕가의 피’를 공개했다. 킹덤: 왕가의 피는 PC와 모바일의 크로스 플랫폼으로 개발된다. 언리얼 엔진을 활용해 원작의 세계관을 3D 그래픽으로 구현할 예정이다. 이용자가 매번 스테이지 플레이 자체의 재미를 느끼도록 수동 컨트롤 기반의 액션 RPG로 개발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여름 서브 스토리 ‘성검 기사단과 여름의 군주’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는 모바일 RPG ‘에픽세븐’에 미니게임을 플레이 하는 여름 특별 서브 스토리 ‘성검 기사단과 여름의 군주’를 업데이트 했다. 8월 19일부터 9월 9일까지 총 3주동안 진행되는 해변을 배경으로 한 여름 특별 서브 스토리다. 에픽세븐 세계관 속 성검 기사단의 여름 휴가 중 일어나는 의문의 사건, 카오스교 3인방의 등장으로 펼쳐지는 흥미로운 모험을 플레이할 수 있다. 이번 특별 서브 스토리에서는 에픽세븐 최초의 미니 게임인 ‘배구 게임’이 도입됐다. 이용자는 4성 아티팩트 장비인 ‘리버린 비치발리볼 공식구’를 비롯한 특별 장비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월광 영웅 ‘종결자 찰스’도 새롭게 추가됐다. 암속성의 5성 도적 영웅으로 아군 전체의 공격력과 행동 게이지를 증가시켜 팀 전투에 큰 효율을 준다. 특히 2스킬인 ‘종결자’와 1스킬 ‘말살’을 연계하면 자신의 행동 게이지를 크게 증가해 상대방의 잃은 생명력에 비례한 높은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박소영 기자 sozero@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