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 전문기업 바른손이 오는 10월 20일까지 '크레이드(CRADE) 영화 시나리오 공모전'의 공모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바른손 제공
./바른손 제공
이번 공모전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추진하는 '2021년 블록체인 특구연계사업'의 일환이다. 블록체인 기반 투자금 관리툴인 ‘크레이드(CRADE)’를 활용한 투자를 통해 실제 영화로 제작될 수 있는 시나리오를 모집한다. 분량이나 장르 등의 제한 없이 영화화가 가능한 시나리오라면 응모제한이 없다.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대상 1명, 우수상 2명의 총 3작품을 선정한다. 수상자 발표 및 시상식은 블록체인 진흥주간(11월 예정)에 진행될 예정이다. 수상자들에게는 대상 300만원, 우수상 각 150만원의 상금과 함께 ‘크레이드(CRADE)’를 활용한 작품 제작에 우선권을 부여하며, 수상한 시나리오의 저작권은 해당 작가가 소유하게 된다.

바른손 공모전 담당자는 "이번 공모전은 블록체인 기반의 투자금 관리툴인 ‘CRADE’를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투자가 이뤄지고 영화가 제작되는 과정을 통해, 시나리오 작가와 영화 제작사, 투자자들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사업 모델을 제시하는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다양한 장르의 영화 제작을 통해 관객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는 ‘바른손’과 함께 새로운 창작의 길을 열어갈 좋은 작품들이 많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나리오 응모는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구글(Google) 검색창에 ‘CRADE 공모전’을 검색하면 된다.

콘텐츠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