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싹한 뉴스', '고양이 R', '수학의 쓸모 : 프랑스 혁명', '칵테일 마시고 갈래요?' 등 20개 작품이 ‘브런치북 오디오북출판 프로젝트’의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브런치북 오디오북출판 프로젝트’는 오디오북 플랫폼 윌라와 카카오의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Brunch)가 함께 진행하는 것으로 오디오북 제작을 위한 특별 공모전이다.

/윌라
/윌라
오디오북 제작을 위해 지난 6월부터 국내 최초로 진행된 브런치북 오디오북출판 프로젝트에는 3300편 이상의 응모를 기록하며, 수상작 선정에만 2달이 소요됐다. 심사진은 최종 20개의 수상작을 선정하기 위해 윌라 내부 심사위원단과 특별 선정한 외부 심사위원단으로 구성됐다.

특별 심사위원단은 변영주 영화감독, 이재익 PD, 남효민 방송작가, 남도형 성우로 총 4명이다. 심사위원들은 응모작의 주제와 장르에 관계없이 작품의 완성도, 참신함, 오디오북 적합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심사했으며, 특히 오디오북으로 출판된다는 특징에 맞춰 응모작을 눈으로 한 번 읽고 입으로 한 번 읊으며 정성스럽게 수상작을 선정했다.

윌라는 수상 작가에게 상금을 지급하고 오디오북 출판 계약을 진행한다. 이후 올해 안으로 수상작을 윌라 오리지널 오디오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서믿음 기자 meseo@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