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북 구독 서비스 윌라가 1시간, 반나절, 하루, 3일 등 시간대 별로 완청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오디오북 콘텐츠 추천 오디오북 리스트를 공개했다.

/윌라
/윌라
'1시간이면 독서 끝!' 짧은 시간에 완청할 수 있는 오디오북 콘텐츠

먼저 윌라는 1시간이면 완청할 수 있는 오디오북으로 원태연 시인의 24년 만의 신작 에세이 『고맙습니다, 그래서 나도 고마운 사람이고 싶습니다』를 추천했다. 이어 "자신을 놓치고 있는 사람들에게 질문을 던지는 책이자 공감과 감성의 언어로 풀어낸 에세이 『평범히 살고 싶어 열심히 살고 있다』, 네이버 맘, 키즈 20만 독자의 마음을 다독여준 공감 가족 에세이 『완벽하게 사랑하는 너에게』 등의 작품도 일청을 권했다.

3~6시간동안 즐길 수 있는 소설, 예술, 인문 등 다양한 분야의 오디오북

무료한 주말 오후 등 반나절 동안 즐길 수 있는 오디오북으론 소설, 예술, 인문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가 자리했다. 소설 분야에는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시리즈의 저자가 들려주는 마음이 따뜻해지는 시간의 마법 이야기 『십 년 가게1』와 미지의 바이러스와 싸우는 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김진명 장편소설 『바이러스X』가 추천을 받았다. 다양한 분야의 인문서로는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임현정이 들려주는 베토벤의 모든 것 『당신에게 베토벤을 선물합니다』, 클래식 진입장벽에서 서성이는 초보자를 위한 클래식 입문서 오디오북 『퇴근길 클래식 수업』이 포함됐다.

코로나19 거리 두기로 하루 종일 집콕하는 이를 위한 추천 오디오북

코로나19 재확산에 하루 종일 집에서 생활하는 집콕러들을 위한 오디오북 콘텐츠도 있다. 10시간 이상 러닝타임의 경제/경영, 소설 분야의 책들이 추천을 받았다. 먼저 경제/경영 서적으로 공동 창업자 마크 랜돌프가 최초 공개하는 넷플릭스 창업 이야기가 담긴 오디오북 『절대 성공하지 못할 거야』, 최윤식 저자가 예측하는 앞으로 20년 동안 전개될 중요한 사건과 기회, 그리고 대응전략을 들을 수 있는 오디오북 『2030 대담한 도전』이다.

소설 분야로는 미스터리 거장 '히가시노 게이고'의 코로나 팬데믹 서스펜스 소설 『블랙 쇼맨과 이름 없는 마을의 살인』, 윌라 시그니처 오디오북으로 재탄생한 영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작가 찰스 디킨스의 대표작 『위대한 유산(상/하)』 등을 소개했다.

블록버스터 오디오북! 3일 내내 들을 수 있는 최장시간 오디오북은?

오는 추석을 고려해 연휴 동안 들을 수 있는 블록버스터급 오디오북 리스트도 마련됐다. 리스트에는 28시간 이상의 러닝타임을 자랑하는 소설, 인문 분야의 작품이 포함됐다. 전체 총 러닝타임 62시간으로 오디오북의 신기원을 이뤄낸 진정한 ‘블록버스터’ 오디오북이라 꼽히는 류츠신의 소설 『삼체1~3』은 윌라 시그니처 오디오북으로 만날 수 있다. 이 외에도 이케이도 준 저자의 『변두리 로켓 1~4』, 『한자와 나오키 1~4』, 추리 소설의 절대 고전 『셜록홈즈 1~10』 시리즈, '경찰이 뽑은 최고의 경찰 소설 작가' 혼다 데쓰야 대표작 『레이코 형사 시리즈 1~7』 등 시리즈물이 최장시간 오디오북 리스트에 포함됐다.

윌라를 운영하는 문태진 인플루엔셜 대표는 "일상 속 가볍게 완청하기 좋은 단편소설이나 에세이부터 주말과 연휴 내내 듣기 좋은 최장시간 오디오북까지 이용자의 TPO(ime, place, occasion)를 고려한 러닝타임 별 추천 오디오북 리스트를 마련해 제안한다"며 "종이책이었다면 완독하기 어려웠을 수 있는 작품을 전문 성우의 실감 나는 연기와 BGM, 음향효과가 더해진 윌라의 시그니처 오디오북으로 완청하는 등 코로나19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하는 많은 이용자들이 늦은 여름휴가와 오는 연휴 내내 윌라와 함께 풍요로운 북캉스를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서믿음 기자 meseo@chosunbiz.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