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은 새로운 ESG 브랜드 슬로건 ‘Do the Right Thing for a Wonderful World’를 2일 발표했다.

신한금융은 ESG 가치 기준을 ‘이것이 옳은 일(Right Thing)인가?’로 정하고, ESG를 통해 이루고자 하는 더 나은 미래인 ‘Wonderful World’를 만들기 위해 신한이 고객과 함께 하겠다는 의지(Do)를 슬로건에 담았다.

신한금융은 ESG 브랜드 슬로건의 의미를 고객에 쉽게 전달하기 위해 그룹의 소셜미디어 브랜드 채널인 ‘기발한 프로덕션(대한민국의 기회를 발견하는 프로덕션)’ 통해 새로운 광고 캠페인도 함께 진행한다.

그룹의 ESG 신념과 실천 의지를 나타낸 ‘선언편(Do the Right Thing)’을 시작으로, 탄소배출 감축 노력을 나타낸 ‘Green편(Do the Green Thing)’, 스타트업의 용감한 도전을 응원하는 ‘Brave편(Do the Brave Thing)’, 공정한 기회와 성장을 지원하는 ‘Fair편(Do the Fair Thing)’ 등 총 4편의 광고를 선보인다.

신한금융 측은 "그룹의 ESG 경영활동 성과를 ‘기발한 프로덕션’을 통해 고객과 꾸준히 소통하겠다"며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유진상 기자 jinsang@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