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 메타버스 플랫폼서 채용설명회 연다

류은주 기자
입력 2021.09.09 09:36
CJ올리브네트웍스가 하반기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모집부분은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SW), 클라우드 등 IT 엔지니어와 메타버스개발 및 운영, 교육 콘텐츠 기획, 경영지원 등 다양하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코로나19로 대면을 통한 채용 행사 진행이 어려운 상황을 반영해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활용한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메타버스 플랫폼을 이용한 온라인 채용설명회 모습 / CJ올리브네트웍스
이번 하반기 채용에서는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통합 맴버십 서비스 CJ ONE의 플랫폼 개발 및 서비스 기획 직무의 첫 채용을 진행한다. 멤버십 서비스 기획 분야에 관심 있는 인재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트렌드에 대한 관심과 UX 이해도가 높은 지원자를 우대한다.

27일까지 서류접수를 마감하며, 이후 서류전형, TEST 전형, 1차 면접, 2차면접 단계로 진행한다. 12월 중 최종 신입사원을 발표한다.

13일(월)과 16일(목) 양일간 진행하는 메타버스 채용설명회에는 CJ올리브네트웍스 본사를 배경으로 메인홀과 직무별 상담룸 등 2개의 가상 공간이 꾸며진다. 사전 신청을 통해 입장한 구직자들은 자신의 캐릭터를 생성해 다른 참가자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메인홀 강당에서는 CJ올리브네트웍스 채용 담당자로부터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 직무와 전형 과정에 대한 상세 설명을 듣고 자유로운 질의 응답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CJ올리브네트웍스가 추진 중인 핵심 비즈니스, 사회공헌활동, 임직원들이 직접 제작한 기획 프로그램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도 확인할 수 있다.

직무 상담룸에서는 현직에 있는 선배들과의 1대1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참가희망자는 CJ그룹 채용 홈페이지 내 CJ올리브네트웍스 채용 공고문 하단 링크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CJ올리브네트웍스 신입사원 채용을 담당하는 곽민곤 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오프라인 행사 운영의 한계를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대신해 구직자들과 자유롭고 솔직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현장에서 근무하는 선배들이 제공하는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채용설명회에 많은 참여 부탁한다"고 말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의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CJ그룹 채용 홈페이지 및 CJ올리브네트웍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류은주 기자 riswell@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