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벨롭은 친환경 그린디자인 제품 ‘오리지널 그린컵Ⅱ’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리벨롭은 친환경 디자인 및 제품 개발 전문 사회적경제조직으로 2020년 12월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3기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오리지널 그린컵Ⅱ’ / 리벨롭 제공
‘오리지널 그린컵Ⅱ’ / 리벨롭 제공
이번에 출시한 ‘오리지널 그린컵Ⅱ’는 식물성 소재를 원료로 한 제품으로 최근 환경호르몬 검출 테스트(BPA Free)를 통과했다. 포장 패키지에도 생분해 옥수수 전분 봉투를 사용해 종이 패키지 대비 환경 친화적인 요소를 강화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이 외에도 제조공정 상 색상 배합이 불완전해 폐기 예정이었던 제품들을 리싸이클링한 블랙 컬러 에디션, 커피미분을 활용한 브라운 컬러 에디션도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준서 리벨롭 실장은 "이번 신제품은 원료, 소재에서 친환경적 요소를 강화한 것 외에도 유해 세균으로부터의 보관 안전성, 사용자 이용 습관에 따른 음용 및 보관 편리성을 디자인 주안점으로 개발했다"며 제품 특징을 설명했다.

한편 새마을금고중앙회와 함께 지원사업을 주관한 함께일하는재단 박지영 사무국장은 "리벨롭은 이번 지원기간 동안 자사 친환경 제품 개발뿐만 아니라 제품 개발 역량이 취약한 사회적경제조직 및 소셜벤처를 대상으로 디자인 컨설팅, 유통채널 입점 컨설팅 등을 수행했다"며 "친환경 제품 확대, 사회적경제조직 간 협업 인프라 강화 등 지원사업 목적을 달성하는 데 리벨롭의 기여를 높게 평가한다"고 지원 소감을 밝혔다.

콘텐츠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