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딜리버리 플랫폼 기업 베스핀글로벌이 2025년까지 행정∙공공기관의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에 발맞춰 파트너사들과 협력한다.

베스핀글로벌은 9일 공공 서비스 클라우드 혁신 센터를 설치하고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왼쪽부터 신중건 더시스템즈코리아 대표, 박윤지 클라이온 대표, 이정미 베스핀글로벌 이사, 유호정 베스핀글로벌 상무, 박종백 한국에프디엑스네트웍스 대표, 성오준 베스핀글로벌 이사(혁신 센터장), 류목현 아던트 대표, 전상혁 베스핀글로벌 이사 / 베스핀글로벌
왼쪽부터 신중건 더시스템즈코리아 대표, 박윤지 클라이온 대표, 이정미 베스핀글로벌 이사, 유호정 베스핀글로벌 상무, 박종백 한국에프디엑스네트웍스 대표, 성오준 베스핀글로벌 이사(혁신 센터장), 류목현 아던트 대표, 전상혁 베스핀글로벌 이사 / 베스핀글로벌
베스핀글로벌은 공공 서비스 클라우드 혁신 센터를 통해 행정∙공공기관 클라우드의 도입 계획, 실행, 운영, 평가에 이르는 전 과정에 대해 공공부문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담조직으로 구성해 전문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혁신 센터에서는 행정∙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클라우드의 이해도 제고와 기술역량 향상에 중점을 둔 교육과 컨설팅도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행정∙공공기관에서 민간 클라우드 사용을 위한 단순 문의사항부터, 추진절차, 기술적 어려움 등 담당자들이 현업에서 느끼는 다양한 고충을 해소하기 위해 밀착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혁신 센터 개소를 위해 베스핀글로벌은 자사의 클라우드 역량을 전략적 파트너사에 전수했다. 행정∙공공기관 클라우드 전환을 통해 전략적 파트너사들과 기업간 동반성장 상생협력의 모델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베스핀글로벌의 전략적 파트너사는 ▲정부공공 기관 클라우드 전략수립 및 이행전문 기업 ‘아던트’ ▲AI/빅데이터 전문기업 ‘클라이온’ ▲솔루션 및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 ‘한국에프디엑스네트웍스’ ▲IT솔루션 제공 및 컨설팅 기업 ‘더시스템즈코리아’ 등 4곳 이다.

베스핀글로벌은 클라우드 환경으로의 이전, 구축, 운영 및 관리, 데브옵스, 빅데이터 등 종합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AWS, MS애저, 구글 클라우드, 알리바바 클라우드, 구글 클라우드, 네이버 클라우드 등 전 세계 민간 클라우드 서비스를 국내외 3000개 이상의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자체 개발한 멀티 클라우드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자동화 플랫폼 옵스나우로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핀옵스, 섹옵스, 게임옵스, 얼럿나우 등 다양한 솔루션을제공한다. MSP 최초로 국제 표준정보보안 및 보호 관리체계 ISO 4종(27001, 27017, 27018, 27701)을 모두 획득하여 행정∙공공기관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보안 안정성과 신뢰성을 충족하게 되었다.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는 "행정∙공공기관의 민간 클라우드 전환은 새로운 기술을 통한 공공 서비스 패러다임 변화의 시작이 될 것이다"며 "우리나라의 IT기업이 글로벌 디지털 경쟁에서 우위를 선점할 수 있는 역사적인 기회가 될 것이기에 베스핀글로벌은 사명감을 가지고 그 길을 적극적으로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류은주 기자 riswell@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