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매트 전문 기업 ‘케이와이에코’(KY ECO)는 친환경 발포제를 적용한 친환경 매트 ‘에바제로’(EVAZERO)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 케이와이에코 제공
./ 케이와이에코 제공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한 에바제로 매트는 금양에서 특허 출원된 친환경 발포제를 적용, EVA전자선폼을 적용한 사례로, 인체에 유해한 포름아마이드, 암모니아, 프탈레이트계 가소제 불검출 판정을 받았다.

KC인증을 비롯해 환경표지, 유럽CE, 미국ASTM, OEKO-TEX, Reach(SVHC)등 인증을 완료 및 취득 예정이며, 공인기관 분석 자료를 통해 Reach 유해물질 211종 모두 불검출 판정을 받았다고 전했다. 또한, 층간소음 84% 감소, 충격흡수율 60%, 라돈 기준치 이하, 내오염성 우수 등의 결과를 얻었다고 덧붙였다.

에바제로 매트는 사용 후 폐기 시 회수 및 교환을 진행하는 것은 물론 재활용 가능한 소재로 소각 시에도 유해물질이 나오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제품은 기존의 PVC 매트 대비 무게가 약 4분의 1 수준으로 청소 및 관리, 보관이 용이하다.

케이와이에코 관계자는 "에바제로 매트는 인테리어 효과뿐 아니라 층간소음 저감, 노약자의 낙상방지, 반려견의 안전보호 등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이다"며 "남녀노소 누구나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콘텐츠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