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PC 하드웨어 전문 브랜드 커세어가 4세대 PCl익스프레스(PCIe 4.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차세대 고성능 SSD ‘MP600 프로 XT(Corsair MP600 PRO XT, 이하 MP600 프로 XT)’를 출시한다.

MP600 프로 XT는 가장 최신 인터페이스인 PCIe 4.0을 바탕으로, 기존 세대의 2배에 가까운 최대 7100MB/s의 연속 읽기 및 6800MB/s의 연속 쓰기 성능을 구현한다. 이를 통해 데이터 용량이 큰 고사양 게임의 실행 및 데이터 로딩 시간을 단축하고, 고화질·대용량 영상의 탐색 및 편집 효율을 높일 수 있어 하드코어 게이머 및 전문가에게 어울린다.

커세어 MP600 프로 XT / 커세어
커세어 MP600 프로 XT / 커세어
최신 고밀도 3D TLC 낸드플래시를 사용해 고성능과 내구성을 겸비했다. 특히 쓰기 내구성은 최대 3000TB로 긴 수명과 내구성을 갖췄다. 최대 4TB 용량 제품까지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기존 PCIe 3.0 시스템에서도 성능 감소가 있지만 호환 및 사용할 수 있다.

크기는 업계 표준 M.2 2280 규격으로 선보여 최신 데스크톱 PC의 메인보드에 직접 설치할 수 있다. 오리지널 디자인의 알루미늄 방열판을 기본 장착해 SSD 사용 시 발생하는 열을 효과적으로 배출하고, 발열로 인한 성능 감소(스로틀링)를 최소화해 안정적인 성능을 유지한다.

또한, MP600 프로 XT는 별도로 판매하는 ‘커세어 하이드로 X 시리즈 XM2 워터 블록’과도 호환된다. 이를 통해 커스텀 수랭 시스템에 통합해 온도를 더욱 낮추고 성능은 극대화할 수 있다.

무료로 제공하는 커세어 SSD 툴박스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제품 상태 확인과 펌웨어 업데이트, 보안 삭제 등의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5년의 보증 기간을 제공해 장기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