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의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공유 서비스 모비스트아우토모빌은 블록체인 서비스 전문기업 에이락과 제휴를 통해 가상자산 리워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티모넷의 교통카드 충전, 결제 애플리케이션(앱) 서비스인 ‘댐댐’을 통해 교통카드 충전, 교통페이 포인트 충전 시 교통페이 30포인트와 100원 상당의 가상자산 모비스트의 ‘MITX를 리워드로 지급하는 형태로 서비스가 제공된다.

./ 모비스트 제공
./ 모비스트 제공
모비스트 측은 이번 제휴가 자사의 ‘MITX’가 글로벌 가상자산으로써 성장하기 위한 첫 단추를 끼웠다고 보이며 블록체인과 가상자산의 인식개선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서비스를 통해 교통카드를 충전하는 회원은 교통비 절감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리워드 된 ‘MITX’는 모비스트의 사용처 및 모비딜 앱을 통해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된 서비스를 점차적으로 공개해 나갈 예정이다.

모비스트는 블록체인과 공유경제를 바탕으로 다양한 프리미엄 서비스(슈퍼카요트, 리조트, 호텔, 여행상품 등)를 공유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에이락의 블록체인 리워드 서비스는 핀테크 및 페이먼트 서비스 운영사 회원이 송금, 결제, 충전할 때마다 가상자산을 리워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자가 보유한 가상자산은 일정 금액 이상이 되면 월렛에서 출금 신청이 가능하며, 다양한 분야의 결제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정석 모비스트 회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변화하는 이동 방식의 흐름에 맞춰 많은 사람들이 가상자산의 가치를 느끼고,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모비스트의 서비스로 만들어 나가겠다"며 "앱을 통해 발생된 수익금은 생계가 어려운 소년, 소녀 가장들에게 전달되며, 성공에 대한 희망의 가치를 모두가 공유했으면 한다"고 전했다.

콘텐츠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