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네이버클라우드와 콘텐츠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MOU 체결

박소영 기자
입력 2021.09.17 10:25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은 네이버클라우드와 콘텐츠 스타트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성장을 돕기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 한국콘텐츠진흥원
이번 MOU는 국내 스타트업 콘텐츠를 싱가포르를 비롯한 동남아시아 시장에 소개하고, 유망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해서다. 또 콘진원 글로벌 프로그램에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크레딧을 지원한다. 올해 테크인아시아(Tech in Asia) 싱가포르 마켓에 선정된 기업과 싱가포르 및 동남아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기업에 우선 혜택이 주어진다.

네이버클라우드는 현재 싱가포르에 글로벌 거점을 운영하고 있다. 선정된 기업은 네이버클라우드의 인프라와 서비스를 현지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자사와 제휴한 국내 벤처캐피탈, 엑셀러레이터를 대상으로 ‘그린하우스’ 프로그램 운영하고 있다. 이번 MOU로 콘진원 지원 참가사 역시 이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는다. 스타트업 성장 단계별 필요한 경영, SaaS(Software as a Service) 교육부터 기술 및 공동마케팅까지 기업별 약 1000만원 규모의 혜택을 참가사에 지원한다.

이 외에도 ▲공공 SaaS 보안 인증 심사 준비▲핀테크 기업 클라우드 ▲독립몰 구축을 위한 메타커머스 솔루션 ▲업무 플랫폼 네이버웍스 등을 지원한다.

한편 이번 MOU를 통해 콘진원과 네이버클라우드는 글로벌 공동 마켓, 컨퍼런스, 세미나 참가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다. 특히 네이버 클라우드는 동남아를 비롯한 신규시장 진출 전략을 발굴한다. 콘진원은 스타트업들의 신규시장 진출 수요를 탐색하여 다각도로 스타트업의 성장을 돕고자 한다.

박소영 기자 sozero@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