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뉴노멀 시대 ‘게이밍 스토리지’로 승부건다

최용석 기자
입력 2021.09.29 19:34
저장장치 전문 브랜드 씨게이트가 ‘게이밍 스토리지’ 시장 공략에 더욱 속도를 낸다. 비대면이 일상화된 뉴노멀 시대 급격히 성장한 게이밍 시장을 중심으로 새로운 수요층을 늘리겠다는 방침이다.

씨게이트는 29일 온라인 간담회를 열고 홈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위한 자사의 최신 게이밍 스토리지 솔루션 및 로드맵을 소개했다. 최신 인터페이스를 채택핸 차세대 고성능 NVMe SSD를 비롯해 PC는 물론 게임 콘솔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종류의 게임 환경 특화 저장장치 제품군을 새롭게 선보였다.

씨게이트의 최신 고성능 게이밍 SSD ‘파이어쿠다 530’ 시리즈 / 씨게이트
대표제품으로 선보인 ‘파이어쿠다 530(FireCuda 530)’ 드라이브는 최신 PCI 익스프레스 4세대(PCIe Gen4 또는 PCIe 4.0) 인터페이스를 채택해 PC용 스토리지 중에서도 업계 정상급의 데이터 전송속도를 자랑하는 제품이다.

차세대 PCIe Gen4 NVMe 기술을 채택한 이 제품은 최대 연속 읽기 7300MB/s 이상, 연속 쓰기 6900MB/s 이상의 데이터 전송 성능을 자랑한다. 이는 일반 SATA 방식 SSD와 비교해 최대 12배 이상, 기존 PCIe Gen3 방식 SSD의 약 2배에 달하는 성능이다. 그만큼 대용량으로 나오는 각종 최신 게임을 더욱 빠르게 실행하고, 중간 로딩 시간을 줄여 쾌적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특히 씨게이트는 이 제품이 PC는 물론, 최신 게임 콘솔에서도 사용 가능한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외부 NVMe SSD를 장착해 저장공간을 늘릴 수 있는 ‘플레이스테이션 5’에 공식 호환되는 제품이라는 것.

씨게이트 파이어쿠다 530은 500GB, 1TB, 2TB, 4TB의 네 가지 용량과 별도 방열판 장착 여부에 따라 총 4가지 모델이 출시된다. 가격은 방열판이 없는 일반 모델 기준으로 500GB 제품이 19만5000원, 1TB가 32만9000원, 2TB가 64만9000원, 4TB가 131만5000원이다.

씨게이트의 다양한 ‘파이어쿠다’ 게이밍 스토리지 제품군 / 씨게이트
파이어쿠다 530과 더불어 선보인 씨게이트의 ‘파이어쿠다’ 게이닝 스토리지 라인업은 2.5인치 및 3.5인치 외장하드형 제품인 ‘파이어쿠다 게이밍 하드 드라이브’, ‘파이어쿠다 게이밍 허브’, ‘파이어쿠다 게이밍 독’ 3개 제품과 외장 SSD형 제품인 ‘파이어쿠다 게이밍 SSD’ 등이다. 이들은 데스크톱과 노트북 등 PC는 물론, 플레이스테이션이나 엑스박스 등 게임 콘솔에도 USB로 쉽게 연결, 최신 대용량 게임을 설치 및 저장할 수 있는 넉넉한 추가 저장공간을 제공한다.

그중에서도 ‘게이밍 허브’ 및 ‘게이밍 독’이라는 이름의 제품군은 단순 저장장치 기능 외에도 추가 주변기기를 연결할 수 있는 확장 허브 및 도킹 스테이션 기능을 제공, 노트북이나 게임 콘솔 등의 부족한 확장성을 개선할 수 있는 제품들이다. 또한, 씨게이트 파이어쿠다 제품군은 모두 최대 5년의 제품 보증 및 3년의 데이터 복구 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 사용자의 중요한 데이터까지 보호받을 수 있다.

이채호 오우션테크놀러지 씨게이트 비즈니스 총괄이 씨게이트의 ‘파이어쿠다’ 게이밍 스로지지 제품군을 소개하고 있다. / 오우션테크놀러지
국내 씨게이트 비즈니스 총괄을 맡은 이채호 오우션테크놀러지 전무는 "팬데믹 이후 코로나 우울증을 극복하기 위한 엔터테인먼트 수단으로 게임이 주목을 받으면서 기존 게이머뿐만 아니라 및 신규 게이머들이 대거 유입됐고, 관련 시장도 급격히 성장했다"라며 "더욱 윤활하고 몰입감 높은 게임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게임에 특화된 성능과 기능에 PC와 콘솔, 내장형과 외장형을 모두 지원하는 씨게이트의 ‘파이어쿠다’ 제품군이 게이머들의 고민을 덜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씨게이트는 10월 11일 출시 예정인 엑스박스용 스토리지 제품군인 엑스박스용 ‘게임 드라이브 허브’와 ‘게임 드라이브’도 함께 공개했다. 엑스박스 원, 시리즈X, 시리즈S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이 제품은 엑스박스 특유의 그린 LED 조명에 1년의 제한 보증 및 3년의 데이터 복구 서비스를 제공한다. 용량은 엑스박스 게임 드라이브가 2TB 및 4TB, 엑스박스 게임 드라이브 허브는 8TB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