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은 30일 화장품에 이어 ‘꽃’도 새벽배송 가능 품목에 포함시켰다고 밝혔다. 화훼 전문 배송 업체 ‘오늘의 꽃’을 통해 직매입한 ‘생화’를 새벽배송으로 판매한다. ‘오늘의 꽃’은 국내 화훼산업 활성화를 위해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EPIS)의 지원을 받고 있는 업체다.

SSG닷컴이 새벽배송으로 판매하는 생화 상품은 총 7종이다. ‘백합’과 ‘용담초’, ‘금수 소국’, ‘하젤 장미’, ‘화이트 쿠루쿠마’와 같은 단일 품목 5종을 비롯해 꽃다발 형태의 추천상품 2종을 함께 선보인다.

생화 / SSG닷컴
생화 / SSG닷컴
플로리스트 추천 상품인 ‘릴리 포 유’와 ‘리틀 포레스트’는 정상가 3만4900원에서 50% 할인된 1만7450원에 판매된다. 2만4900원인 ‘하젤 장미’는 1만2450원에, ‘용담초’도 반 값인 995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최선웅 SSG닷컴 신선식품팀 바이어는 "국내산 생화 소비를 촉진해 화훼 농가의 추가 판로를 제공하는 한편, 새벽배송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높일 수 있다는 생각에 이번 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며 "주변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계절 꽃을 매월 다른 테마로 선보일 예정이며, 취급 상품도 연내 12종까지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