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소프트웨어 제작 기업 곰앤컴퍼니가 중급 사용자를 위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곰믹스 맥스(Gom Mix Max)’를 정식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곰믹스 맥스는 영상 편집 초보자들을 위한 프로그램 ‘곰믹스 프로’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더욱 전문적인 기능이 필요한 중급 이상의 편집자를 위해 개발됐다.

곰앤컴퍼니가 중급 사용자용 동영상 편집프로그램 ‘곰믹스 맥스’를 정식 출시한다. / 곰앤컴퍼니
곰앤컴퍼니가 중급 사용자용 동영상 편집프로그램 ‘곰믹스 맥스’를 정식 출시한다. / 곰앤컴퍼니
곰믹스 프로가 간단한 기능으로 쉽게 영상 편집을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면 곰믹스 맥스는 사용자가 직접 기능을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어 영상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효과 적용 시 시작과 종료 시간, 각도, 구성 등을 지정할 수 있으며, 트랜지션(화면 전환 효과) 등 고급 편집 기능 또한 지원한다.

곰앤컴퍼니는 곰믹스 프로의 정식 출시에 앞서 지난 7월 CBT(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진행, 국내외 1만여 명 테스터의 피드백을 수렴했다.

이번 정식 버전에서는 테스터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UX(사용자 경험), UI(사용자 인터페이스) 등 메뉴 버튼을 비롯해 여러 시각적인 요소를 개선하고 시인성을 강화했다. 또한 드래그 앤 드롭(끌어놓기)을 통해 영상 클립을 이동할 수 있도록 했으며, 효과 검색 기능을 추가해 편의성을 높였다.

이병기 곰앤컴퍼니 대표는 "베타테스트를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 사용자들의 의견도 적극 반영해 정식 출시를 준비했다"면서 "뛰어난 기능과 사용 편의성을 유지하는 것은 물론 지속적인 서비스 업데이트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K-소프트웨어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곰앤컴퍼니는 곰믹스 맥스 정식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1월 30일까지 곰믹스 맥스를 14일간 무료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특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곰믹스 맥스 구매자에게는 ‘삼성 갤럭시북 Pro’를, 곰믹스 맥스로 편집한 영상을 SNS에 올리는 참가자에게는 ‘고프로 히어로9’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곰랩 신규회원 가입자와 이벤트 소식을 SNS로 공유한 이들에게도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콘텐츠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