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키온B&T, 김응주 보맵CTO 영입…IT역량 강화

김형원 기자
입력 2021.09.30 14:36
뷰티 테크기업 타키온비앤티는 30일 티커(Ticker) 기술개발본부 최고기술책임자로 김응주 CTO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김응주 이사는 타키온비앤티의 IT 역량 강화와 함께 개발 조직을 책임지게 된다.

김응주 CTO / 타키온비앤티
김응주 이사는 삼성SDS, 잡플래닛 등을 거치며 20년간 IT 전문가로 일했다. 삼성SDS에서는 아키텍트를, 잡플래닛에서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을 수행했다. 이후 인슈어테크 기업 ‘보맵(BOMAPP)’에 백엔드 개발자로 입사해 CTO 자리까지 올랐다. 김 이사는 보맵의 솔루션 구축, 인프라 총괄 및 주요 시스템 아키텍트 역할을 맡아 보험 가입에서 청구까지 모든 과정을 디지털로 완성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했다.

김응주 CTO는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보맵’과의 공통분모를 찾을 수 있었다"며 "티커는 다양한 IT 기술의 융합을 통해 사용자에게 꼭 맞는 화장품을 찾아주고 편리한 일상을 선사해주는 플랫폼이다. 유저 중심의 좋은 기술과 서비스를 함께 구현해가고 싶은 마음으로 ‘뷰티’라는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티커 앱은 실제 화장품을 체험할 수 있는 증강현실(AR) 카메라, AR 영상통화, 소셜 기능을 갖춘 뷰티 라이프 플랫폼이다. 이용자는 비대면으로 자연스러운 가상 메이크업을 체험할 수 있고 사진과 영상을 촬영, 편집해 공유할 수 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