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의 14.1 업데이트로 ‘업기’를 신규 기능으로 추가됐다. 네오위즈는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가 넥슨 게임과 콜라보를 한다. 게임빌은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한다. 9월 30일 게임가 소식을 모았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신규 ‘업기’ 기능 공개

크래프톤은 ‘펍지(PUBG): 배틀그라운드’의 14.1 업데이트로 ‘업기’가 신규 기능으로 추가됐다. 업기는 기절(DBNO) 상태의 기절한 생존자를 들고 운반하는 기능이다. 팀원을 옮기거나 적을 방패로 사용할 수 있다. 대상이 너무 좁은 공간에 있거나 소생 중이 아니라면 이제 업기를 사용해 어깨 위로 둘러 업은 상태로 이동이 가능하다. 업기 중에는 이동 외의 사격, 무기 사용, 아이템 사용, 차량 탑승 및 움직임에 제약이 있으므로 이동 경로를 확보해 놓고 움직이는 것이 좋다.

태이고 맵의 업데이트도 했다. 태이고 출시 이후 이용자들의 플레이 기록을 분석해 상대적으로 승률이 높은 지역의 사물 및 지형이 개선됐다. 이에 따라 고궁(Palace) 북쪽 산, 터미널(Terminal) 동쪽 강가, 북산사(Buk San Sa) 북쪽 절벽, 학교(School) 주변을 비롯해 해안, 산, 강가 등의 지형 및 엄폐물이 수정됐다. 또 태이고 맵에서는 획득할 수 없던 다른 맵 전용 무기나 보급품이 등장하는 ‘오류 공간’도 새롭게 추가됐다. 오류 공간은 일반 매치, 경쟁전, 커스텀 매치에서 각각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커스텀 매치에 한해 오류 공간 개수와 등장 확률을 직접 설정할 수 있다. 오류 공간은 매치가 종료될 때까지 미니맵에디제이맥스 리스펙트(DLC)V 표시된다.

네오위즈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 넥슨 게임과 콜라보 DLC 출시 예고

네오위즈는 리듬게임 ‘’가 넥슨 게임과 콜라보레이션을 한다. 콜라보에는 게임의 오리지널 및 리믹스 음원 21곡이 포함된다. 10월 중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추가 신규 DLC ‘브이 익스텐션2’도 준비 중이다. 브이 익스텐션2는 넥슨 콜라보 DLC 발매 이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게임빌 ‘2021 겜프야’ 레전드 트레이너 확률업 이벤트

게임빌은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겜프야)’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게임의 주축인 레전드 트레이너들을 쉽게 영입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10월 12일까지 진행하는 ‘레전드 트레이너 확률업 이벤트’를 통해 인기 레전드 트레이너 ‘레온’ ‘플라메쉬’ ‘손오공’의 획득 확률이 상향된다. 레온은 근력 속성의 중간 계투로 ‘크루얼 푸마즈’ 시나리오에 특화되어 있으며, 플라메쉬는 근력 속성의 2루수로 ‘열혈 고교’ 시나리오의 특화 캐릭터다. 손오공은 우익수로 민첩과 SP(스킬포인트) 듀얼 속성을 갖췄으며 ‘제노니아 나이츠’ 시나리오에서 최상의 전력을 발휘한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도 마련된다. 10월 6일까지 ‘최강 2루수를 육성하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2루수를 육성하면 육성 성과에 따라 ‘레전드 트레이너 영입권’ ‘상급 홀로그램’ ‘30만 골드’ 등 유용한 성장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10월 12일까지 ‘친구와 즐기는 코스모스’ 이벤트가 펼쳐진다. 이벤트 기간 내 10일간 출석하면 출석 일차에 따라 ‘코스모 트레이드볼 5개’ ‘10+1 프리미엄 영입 쿠폰’ 등 보상을 지급한다. 10월 20일 까지는 ‘열혈고교 버닝 이벤트’가 열린다. 해당 기간 동안 ‘열혈고교’ 시나리오에서 선수를 육성하면 스킬포인트 소모량이 10% 할인된다.

컴투스 ‘워너비챌린지’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컴투스는 모바일 스토리 RPG ‘워너비챌린지’에서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 먼저 새로운 콘셉트의 ‘이프 영원 플러스(if 영원+)’ 4종이 공개됐다. if영원+는 기존 if영원보다 더 많은 스토리와 콘텐츠를 담아낸 영원 카드다. 또한 인기 캐릭터 하현과 태희가 등장하는 메이트 이벤트 ‘미션! 너를 지켜라!’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스테이지에 참여해 보디가드가 된 하현과 태현의 이야기를 각각 감상할 수 있다.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아이템을 모아 ‘한정판 SSR 카드’로 교환할 수 있다. 그 밖에 ‘천사링’ ‘천사날개’ 등 신규 의상 3종을 추가했다. 접속 보상, 핫타임 이벤트 등 아이템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넷마블 ‘마블 퓨처 레볼루션’ 첫 업데이트

넷마블은 모바일 오픈월드 액션 RPG ‘마블 퓨처 레볼루션’에 신규 지역 및 블리츠를 추가하고 최고 레벨을 확장하는 등 첫 업데이트를 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로 새로운 지역 ‘다크 도메인 1차’를 오픈했다. 이용자들은 ‘뒤틀린 경계’와 ‘추방자의 영역’ 등 두 개의 필드에서 신규 에픽 미션과 사이드 미션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블리츠 모드에 ‘심연의 굴레’를 추가했다. ‘심연의 굴레’에서는 독특한 공격 패턴과 3단계에 걸친 변신으로 강력한 전투력을 발휘하는 슈퍼 빌런 ‘도르마무’와 다크 디멘션 군단 등이 등장한다. 이외에도 슈퍼 히어로들의 최고 레벨을 기존 100에서 110으로 확장했다. 스페셜 코스튬 ‘오시리스의 눈’과 다크 도메인 지역 코스튬, 신규 오메가 카드를 추가했다. 또 다크존 및 인게임 골드 획득 시스템, 오메가 워 매칭 방식을 개선하는 등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넷마블은 첫 업데이트를 기념해 2주 동안 게임에 매일 출석만해도 ‘4성 다크 디멘션 카드 상자’를 선물하는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 ‘서든어택’에 ‘스우파’ 인기 안무가 ‘노제’ 캐릭터 출시

넥슨은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스트릿 우먼 파이터(스우파)’에서 활약한 안무가 ‘노제(NO:ZE)’ 캐릭터를 출시했다. 노제 캐릭터를 보유하면 ‘노제 승리포즈’ ‘노제 인식표’ 등 캐릭터 세트 효과와 감정 표현 3종을 사용할 수 있다. 캐릭터 출시를 기념해 10월 14일까지 노제 캐릭터 세트를 7일 이상 활성화한 서든러에게 ‘영구제 밀봉 아이템’과 ‘캐릭터 프리티켓’을 제공한다. ‘노제 멀티카운트’ 사용 시 ‘서든클럽’ VIP 포인트가 2배로 적립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캐릭터 획득 기간 300일 달성 시 ‘노제 영구제 선택권’과 ‘퍼니 기간연장 영구제’를 지급한다. 추첨을 통해 ‘노제 싸인 폴라로이드’ ‘노제 싸인 마우스패드’를 선물한다. ‘멀티카운트’에서 획득한 응모권으로 ‘[노제]’, ‘[얼잘춤잘]’, ‘[美친존재감]’ 칭호 등을 제공한다.

블리자드 ‘디아블로 II: 레저렉션’ 생방송 쇼핑 구매 기회 찾아와

블리자드는 ‘디아블로 II: 레저렉션’ 출시를 기념해 마련된 9월 30일 밤 9시부터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생방송 쇼핑을 진행한다. 방송에서 구매할 수 있는 구성품으로 디아블로 II: 레저렉션 PC 버전 게임 코드, 대형 마우스 장패드와 후디, 티셔츠 등 디아블로 II 테마의 선물들이 합본으로 마련된다. 게임 코드 역시 특별히 디자인된 실물 카드 형태로 제공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리니지M·리니지2M' 아인하사드 시스템 전면 개편

엔씨소프트(엔씨, NC)가 모바일 MMORPG ‘리니지M’과 ‘리니지2M’의 ‘아인하사드 시스템’을 전면 개편한다. 엔씨는 이용자 의견을 수렴해 아인하사드 활성화 상품(리니지M ‘드래곤의 용옥’, 리니지2M ‘아인하사드의 가호’)을 게임 내 재화(아데나)로 구매하도록 업데이트 한다. 아인하사드 시스템은 경험치 획득률 증가, 아데나 획득률 증가, 비각인(거래 가능) 아이템 획득 효과를 얻는 버프(Buff, 강화 효과)다. 개편 이전에는 관련 유료 상품을 구매해 버프를 받을 수 있었다. 이번 개편으로 모든 이용자가 게임 내 재화로 해당 유료 상품과 동일한 효과(경험치 400%, 아데나 획득률 150% 증가)를 받는다. 관련 유료 상품은 판매를 중단한다.

시스템 개편과 함께 엔씨는 이용자 보상 정책을 함께 발표했다. 이용자는 드래곤의 용옥, 아인하사드의 가호 상품의 사용 유무와 관계없이 전액 환불받을 수 있다. 이용자가 원할 경우 게임 내 아이템으로도 교환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리니지M, 리니지2M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메이드 ‘미르4’ 글로벌 서버 100개 돌파

위메이드는 MMORPG ‘미르4’의 글로벌 100번째 서버를 남미 지역에 열었다. 미르4는 작년 11월 국내 출시된 게임이다. 지난 8월에는 전 세계 170여개국을 대상으로 글로벌이 정식 출시됐다. 글로벌 버전에서는 유틸리티 코인 ‘드레이코(DRACO)’와 ‘대체불가토큰(NFT)’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경험할 수 있다. 글로벌 버전 출시 당시 아시아 서버 8개, 유럽 서버 2개, 북미 서버 1개 총 11개 서버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해외 이용자의 급격한 증가에 따라 서버를 꾸준히 증설했다. 남미, 인도 지역의 이용자가 대폭 늘어나 신규 서버 SA(South America)와 INDIA 서버를 추가하기도 했다. 이후 정식 서비스 36일 만인 오늘(30일) 아시아 서버 48개, 유럽 서버 11개, 북미 서버 27개 남미 서버 13개 인도 서버 1개로 총 서버 수 100개를 돌파했다.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39번째 신규 캐릭터 ‘카밀로’ 출시

PC온라인 생존 배틀아레나 ‘이터널 리턴’이 39번째 신규 캐릭터 ‘카밀로(Camilo)’를 출시했다. 자기 자신만을 사랑하는 스페인 댄서 ‘카밀로’는 마치 춤을 추듯 현란하고 빠른 검술로 연속적인 스킬 사용을 통해 자신을 더욱 강화한다. 그러면서 상대방을 서서히 무력화시키는 캐릭터이다. 주요 스킬로는 피해를 입힌 첫 대상의 스태미너를 감소시키고, 동시에 자신에게 보호막 생성 및 공격 속도 증가 효과를 부여하는 패시브 스킬 ‘올레’가 있다. 또 전방을 가르며 피해를 입히고 중첩 효과를 쌓거나 발동시킬 수 있는 ‘브엘따’와 회전하며 앞으로 돌진해 최대 4회의 피해를 입히는 ‘씨에레’가 있다. 지정한 대상에 빠르게 돌진 후 피해를 입힌 뒤 상대방에게 부정적 효과를 부여 후 재사용 시 추가 효과를 주는 ‘알 꼼빠스’, 춤을 추며 앞으로 이동 후 제자리로 다시 돌아오며 피해를 입히고 상태 이상 효과와 동시에 자신의 체력을 회복하는 ‘두엔데’도 있다.

박소영 기자 sozero@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