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송도현대아울렛에 초고속 전기차 충전소 E핏 개소

이민우 기자
입력 2021.10.01 15:53
현대자동차그룹이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에 전기차 초고속 충전소 ‘E-핏(pit)’ 본가동에 들어간다.

1일 현대자동차에 따르면,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2번 게이트 인근 지상 주차장에 마련된 E-핏에는 260kW급의 초고속 충전이 가능한 충전기 4기와 100kW급 급속 충전기 2기가 설치됐다.

현대프리미엄 아울렛에 설치된 전기차 초고속 충전소 E-핏 / 현대자동차그룹
‘송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E-핏’는 현대차그룹이 국내 전기차 보급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현대백화점과 협업하여 마련한 전기차 충전소다. E-핏은 모터스포츠 레이싱의 ‘피트 스톱’에서 영감을 받아 전기차 충전과 연관된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은 현대자동차그룹의 초고속 충전 브랜드다.

현대프리미엄 아울렛은 인근에 제2경인고속도로와 서해안고속도로가 지난다. 현대차는 인근 교통량은 하루 1만대 이상으로 추정되며, 충전 수요 역시 높을 것으로 예상돼, 전기차 운전자들의 충전 편의를 위한 접근성 측면에서 최적의 위치가 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현대차그룹은 타사 전기차 이용 고객에게도 E-핏 충전소를 개방한다. 국내 충전표준인 DC콤보 타입1을 기본 충전방식으로 채택한 전기차는 제조사에 상관없이 모두 이용 가능하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도심지 대형 쇼핑몰에 입지한 ‘송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E-핏’은 다양한 고객들의 충전 경험을 한층 향상시킬 것이다"며 "전기차 시장 확대에 따라 고속도로 휴게소 뿐만 아니라 도심지 충전 인프라 또한 지속적으로 확장하여 전기차 시장 리더십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이민우 기자 minoo@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