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브리핑] 2021년 10월 7일

박소영 기자
입력 2021.10.08 09:29
게임빌이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의 14.1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를 했다. 엔씨소프트의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는 아티스트 ‘조유리’의 한정판 대체불가토큰(NFT) 굿즈를 출시했다. 10월 7일 게임가 소식을 모았다.

게임빌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신규 균열 던전 ‘악신의 사원’ 오픈

게임빌은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보상을 얻는 균열 던전에는 ‘악신의 사원’이 처음 열렸다. ‘악신의 석상’과 석상을 수호하는 ‘가고일’을 처치하면 게임 내 재화를 준다. 적에게 입힌 피해량에 따라 보상이 지급된다. ‘골드’와 영웅 성장에 활용하는 새로운 아이템 ‘잊혀진 영혼석’을 획득할 수 있다. 악신의 사원은 ‘오르테기아 탐험’의 5-6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입장할 수 있다. 충분한 준비시간과 풍부한 초기 자원이 부여되어 강력한 파티를 구성할 수 있다. 또한 높은 등급의 잊혀진 영혼석을 획득하는 히든 스테이지가 깜짝 오픈되는 경우도 있다.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편의성도 크게 향상시켰다. ‘잡화 상점’은 한 번에 등장하는 아이템의 개수가 기존 13개에서 15개로 늘어났다. 오르테기아 탐험을 편리하게 만들 신규 아이템 ‘탐험 영혼 자동 획득기’ ‘룬 자동 분해기’ 등 아이템 5종이 추가됐다. ‘비밀 상점’도 한 번에 등장하는 아이템의 개수가 7개에서 10개로 늘었다. 종류별 4~5성 룬이 추가돼 루비로 구매할 수 있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맵 로테이션’ 적용

크래프톤은 ‘펍지(PUBG): 배틀그라운드’의 14.1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를 했다. 테스트 서버에서 먼저 진행된 태이고 및 에란겔 맵 업데이트와 ‘업기’ 기능을 추가했다. 이번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에서는 맵 로테이션을 적용한다. 맵 로테이션은 일반전과 경쟁전에 적용된다. 기존 일반전의 비켄디 및 카라킨 맵과 경쟁전의 사녹 및 비켄디 맵이 각각 태이고와 파라모 맵으로 교체된다. 경쟁전에서는 별도의 룰셋이 설정된다. 태이고는 최대 64명이 참가할 수 있으며 레드존이 없다. 고정 차량 스폰 위치가 추가됐다. 차고에서는 포니 쿠페만 스폰된다. 플레어 건은 스폰 및 사용이 가능하나, 보급 상자만 호출 가능하다. BRDM-2 호출은 불가능하다. 파라모는 최대 32명이 참가할 수 있으며 레드존은 없고 블루존이 7 페이즈까지 진행된다. 아이템 스폰량도 전체적으로 증가했다. 버기, 로니 차량이 추가 스폰되며 고정 스폰 위치에서는 로니 차량이 스폰된다. 날씨는 맑은 날씨만 제공된다.

엔씨 유니버스, 아티스트 ‘조유리’ 한정판 NFT 굿즈 공개

엔씨소프트(엔씨,NC)의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아티스트 ‘조유리’의 한정판 대체불가토큰(NFT) 굿즈를 선보인다. 엔씨는 7일 오후 8시 열리는 조유리 싱글 앨범 쇼케이스를 기념해 NFT 굿즈를 제작했다. NFT 굿즈는 그립톡, 유리컵, 포토카드 등으로 구성된다. 엔씨는 추첨을 통해 50명의 팬에게 NFT 굿즈를 선물한다. 응모는 7일부터 13일까지 유니버스 앱에서 진행한다. 한편 유니버스는 쇼케이스를 독점 생중계한다. 쇼케이스는 앨범 소개와 신곡 무대, 유니버스의 기능을 연계한 특별 코너 등으로 꾸며진다.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위메이드트리, 신규 블록체인 게임 2종 공개

위메이드트리가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에 서비스될 예정인 ‘갤럭시 토네이도 포 위믹스(가칭)와 ‘라이즈 오브 스타즈 포 위믹스(가칭, ROS)’ 등 신규 게임 2종을
공개한다. 갤럭시 토네이도 포 위믹스는 NT게임즈에서 개발하는 신작이다. 행성의 주인이 되어 재화를 얻고 상대방 행성의 자원을 약탈하거나 아이템을 획득하여 최강의 행성 마스터가 되는 것이 목표인 게임이다. 행성을 다양한 형태로 강화하는 카드 컬렉션 업적 시스템으로 더 풍부한 성장 경험이 가능하다. 육성을 통해 행성의 차별화를 만들어 줄 펫 시스템 등도 갖추고 있다. 이용자간 순위 경쟁으로 더 큰 보상을 가지는 토너먼트 시스템도 제공될 예정이다.

위메이드맥스의 계열사인 라이트컨이 개발한 SF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장르) ROS 포 위믹스 역시 위믹스 플랫폼에 선보일 계획이다. ROS 포 위믹스는 광활한 우주를 소재로 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다양한 능력을 지닌 함장과 전함을 조합하여 빠른 속도를 중심으로 한 기동성으로 전투를 이끌거나, 강력한 공격력을 바탕으로 화끈한 타격전을 노리는 등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하다. 전투에서 승리하면 행성에서 자원을 채굴하고, 이를 바탕으로 기지를 확장하여 함대의 전투력을 올릴 수 있다. 연합에 가입해 강력한 행성을 함께 공략하거나, 적대 연합과의 대규모 연합전(GvG)에 참여할 수 있다.

웹젠 ‘R2’ 제575돌 한글날 기념 ‘특별 이벤트’

웹젠은 PC MMORPG ‘R2(Reign of Revolution)’에서 한글날을 기념한 각종 이벤트를 한다. 웹젠은 10월 7일부터 14일까지 R2에서 정기 점검을 한다. 한글날 의미를 되새기는 ‘한글날을 기념하라’와 ‘한글날 기념 N 행시 이벤트’ 등을 운영한다. 전체 서버에서 몬스터 사냥에 성공한 이용자는 이벤트 아이템인 ‘잊혀진 한글'을 얻을 수 있다. 이벤트 아이템을 모아서 ‘이벤트 인벤토리’를 통해 '역사의 흔적'을 제작한 후 사용하면 ‘이벤트 보상상자’에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10월 9일 한글날에는 오전 11시부터 19시사이 스페셜 보상으로 '서번트 진화재료 상자'도 받을 수 있다. 같은 기간 R2 공식 홈페이지의 GM노트에서는 한글날 기념 N 행시 이벤트를 열고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치킨 기프티콘'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웹젠은 한글날을 기념해 서버별 혜택도 준비했다. 일반 서버에서는 '데모자르 포인트 획득량'이 2배 증가한다. 전체 서버에서는 추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R2Day'로 회원들의 빠른 캐릭터 성장을 지원한다.

네오게임즈 '레알팜' 애플 앱스토어 출시

네오게임즈는 모바일 농장 경영게임 ‘레알팜’을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레알팜은 게임 내 쿠폰을 모아 MD가 엄선한 실제 농산물로 바꾸는 캐주얼게임이다. 실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농작물 재배 조건과 기후, 생육 과정 등 농사의 전 과정을 구현한다. 자문을 얻어 검증된 농사 기법과 작물 정보를 반영해 실제 농사를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다.

네오게임즈는 이번 애플 앱스토어 출시를 기념해 10월 31일까지 한달간 황금 사과 조경을 모든 이용자에게 선물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10월 12일까지 iOS 10레벨 이상을 달성한 신규 이용자 100명을 추첨해 실물 사과 1박스를 증정한다. 복귀 이용자에게는 유용한 인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여기에 10월 10일까지 신규 가입자 중 유튜버 순자엄마에게 응원 편지를 보내준 이용자에게 1000만골드 및 추첨으로 경품을 제공한다.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공식 유튜브 채널 오픈

카카오게임즈는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오딘)’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오픈했다. 새롭게 개설된 공식 유튜브 채널은 다양한 이용자 층을 대상으로 한 카테고리로 구성했다. ‘초보자를 위한 오딘 공략 가이드 모음’ 등 공략 팁, 이용자들 사이에서 뜨거웠던 한 주 간의 ‘오딘’ 관련 핫 이슈 모음, 이용자들이 직접 제작한 게임 플레이 영상, 유명 크리에이터들의 시선을 통해 바라본 ‘오딘’ 등 콘텐츠가 계속해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또한 게임 내에서 박진감 넘치는 전투의 재미를 전하던 게임 음원을 오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공식 유튜브 채널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월 7일 저녁 6시 오딘 카카오톡 채널 포스팅을 통해 특별 보상을 공개한다.

넥슨 '마비노기 영웅전’ 에피소드4 ‘엑스트라 레이드 잊혀진 제단’ 업데이트

넥슨은 7일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마영전)’에서 시즌4 에피소드4 ‘엑스트라 레이드: 잊혀진 제단’을 업데이트 했다. 신규 레이드 전투 잊혀진 제단은 타라타 방면에 새롭게 오픈한 ‘차원의 균열’ 지역에서 출정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10월 21일까지 매일 ‘잊혀진 제단’ 레이드 전투 추가 출정 기회를 1회 제공한다. 100레벨 이상 레이드 전투 1회 완수 시마다 공격력, 방어력, 크리티컬 저항 등 다양한 능력치 강화 효과를 얻는 ‘달렷 버프’를 최대 5단계까지 한 단계씩 획득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타임머신 이벤트 채널 오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신규 콘텐츠 ‘타임머신 이벤트 채널’을 오픈하고 관련된 신규 맵 2종을 비롯한 다양한 업데이트를 했다. 타임머신 이벤트 채널은 신규 타임머신 이벤트 맵을 플레이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하는 이벤트 채널이다. 아누비스에 대항할 아티팩트를 찾는 도중 발견한 오래된 회중시계로 인해 미래로 갔다 돌아온 ‘보우’를 돕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런너들은 이벤트 채널에서 게임 플레이를 통해 이벤트 재화인 ‘타임머신 부품’을 획득 할 수 있으며 부품 교환과 진행도 달성을 통해 신규 레전더리 장비 ‘시그너스 윙 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채널을 통해 플레이 할 수 있는 맵은 ‘타임머신’의 컨셉이 맞게 기존에 존재하는 맵의 미래 버전 형식으로 구성돼 있다. 각각 기존 서바이벌 맵인 ‘도마뱀 삼촌의 위기’와 ‘문어 아빠의 분노’의 미래 버전, ‘도마뱀 할배의 위기’, ‘문어 할배의 대노’ 2종으로 더욱 높아진 난이도와 방해물이 추가됐다.

박소영 기자 sozero@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