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익아이피에스(원익IPS)가 반도체 소프트웨어(SW) 부문 국제 품질 인증 모델인 ‘CMMI(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 Ver 2.0 Level 3’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 원익아이피에스 제공
./ 원익아이피에스 제공
원익아이피에스의 CMMI Ver 2.0 Level 3 인증 획득은 국내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장비 업체로는 최초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미국 카네기멜론 대학의 소프트웨어공학연구소(SEI)가 미국 국방성의 의뢰를 받아 개발한 CMMI는 전 세계 110개 이상의 국가에서 심사 수행되고 있는 세계적 명성의 국제 공인 소프트웨어 개발 및 시스템 품질관리 역량 평가 인증 기준이다.

프로세스 영역(품질관리, 위험관리, 프로세스 개선, 요구사항 분석 및 개발 등)에 대한 문서 심사와 프로젝트에 참여한 인력에 대한 심층 인터뷰를 통해 심사하며, 국제적으로 공급 자격 기준과 제품 계약을 위한 우대 조건으로 자리 잡고 있다. 실제로 국내외 많은 기업들이 CMMI 국제 인증 기준을 통해 품질 역량을 입증하는데 노력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지난 2019년 CMMI Level 2 인증을 획득한 원익아이피에스는 선진국에서 업계 표준으로 요구하는 수준인 Level 3 인증 획득을 위해 조직 전반에 CMMI 프로세스를 정착하는데 노력해왔다. 특히 2020년에 평가버전이 기존 1.3에서 2.0으로 올라가면서 한층 강화된 심사 기준이 적용됐다.

이현덕 원익아이피에스 대표는 "인증 과정에서 노력한 임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며 "향후 고객만족과 글로벌 경쟁력 추구를 목표로 조직적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업무 수행 결과가 프로세스 자산으로 축적될 수 있도록 조직의 역량 강화를 위해 프로세스 내재화를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콘텐츠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