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ID 계정에 복구 연락처 설정하는 방법

하순명 기자
입력 2021.10.17 06:05
애플 기기는 모두 애플ID로 제어한다. 앱을 다운로드받거나, 아이클라우드에 데이터를 공유할 때도 모두 애플ID가 키가 된다. 그런데 만약 애플ID 암호를 잊어버리면 어떻게 하면 될까.

맥루머스가 14일(현지시각) 애플이 애플ID 암호를 잊어버렸을 경우 계정에 항상 접근할 수 있도록 계정 복구 연락처를 설정하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전했다.

복구 연락처는 계정이 잠긴 경우 모든 데이터에 다시 액세스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신뢰할만한 사람을 설정해두는 것이다. 설정이 가능한 대상은 13세 이상의 iOS15나 iPadOS15 이상을 사용하는 기기를 쓰는 사람이다.

복구 연락처를 추가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설정 → 자신의 애플ID → 암호 및 보안 → 계정 복구 → 복구 연락처 추가’로 이동해 설정을 진행한다.

복구 연락처 추가를 실행하면 다음 화면에 추가할 추천 리스트가 나온다. 여기에 추가할 사람이 없다면 검색을 통해 사람을 지정하면 된다. 사용자를 선택하고 우측 상단에 ‘추가'를 클릭하면 상대방에게 보낼 메시지가 나온다. 기본적인 내용 외에 메시지를 추가하고 싶다면 ‘메시지 편집’을 통해 텍스트를 수정해 보낼 수 있다.

복구 연락처 추가를 진행하면 상대방에게 요청 메시지가 전달된다. 이때 수락을 하거나 거절하면 된다.

복구 연락처 추가를 수락하면 계정복구 화면 하단에 상대방의 정보가 노출된다. 만약 더이상 상대방의 복구 연락처를 허용하고 싶지 않다면 연락처를 제거하면 된다.

‘설정 → 자신의 애플ID → 암호 및 보안 → 계정 복구'로 이동해 나에게 추가된 상대방의 이름을 선택하고 ‘연락처 제거'를 실행하면 삭제할 수 있다.

이 단계를 완료하면 상대방에게 더 이상 계정 복구 연락처가 아님을 설명하는 메시지가 자동으로 전송된다.

복구 연락처 기능을 설정하려면 계정과 연결된 상대방의 기기도 ‌iOS15‌ 또는 ‌iPadOS15‌ 이상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한다. 애플워치는 워치OS8 이상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한다. 이 조건이 맞지 않으면 이 기능은 실행되지 않는다.

하순명 기자 kidsfocal@chosunbiz.com

#애플 #아이폰 #복구연락처 # ‌iOS15‌ #‌iPadOS15‌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