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브리핑] 2021년 10월 18일 게임가 소식

박소영 기자
입력 2021.10.18 18:20
마이크로소프트가 7개 인기 타이틀을 게임구독 서비스 엑스박스 게임 패스(Xbox Game Pass)에 추가했다. 크래프톤은 CGV와 손잡고 ‘모배 포대팝콘 세트’를 출시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LoL’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아케인(ARCANE)’을 주제로 6명의 현대 미술 작가와 함께 예술 작품을 선보인다. 10월 18일 게임가 소식을 모았다.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게임 패스에 인기 타이틀 추가

마이크로소프트가 7개 인기 타이틀을 자사의 게임구독 서비스 엑스박스 게임 패스(Xbox Game Pass)에 추가했다. 추가된 게임은 토탈리 어큐레이트 배틀 시뮬레이터, 갈보리 산으로 가는 행렬, 비세이지, 백 포 블러드, 데스티니 가디언즈: 빛의 저편, 링 오브 페인, 리프트브레이커, 더 굿 라이프다.

크래프톤, CGV와 ‘모배 포대팝콘 세트’ 출시

크래프톤은 멀티플렉스 영화관 CGV와 ‘모배 포대팝콘 세트’를 출시했다. 10월 18일부터 한 달간 1만5000개 한정으로 판매되는 이 세트는 거대한 포대팝콘, 탄산음료와 치킨 메달 아이템이 들어 있는 ‘모배 스페셜 쿠폰’으로 구성된다. 가격은 9900원이다. 전국 CGV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배달의 민족', '쿠팡 이츠', '요기요' 등 배달 앱으로 온라인 주문할 경우 할인가인 8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라이엇 게임즈 애니메이션 ‘아케인’ 아트(ART)로 재탄생

라이엇 게임즈가 ‘리그 오브 레전드( LoL)’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아케인(ARCANE)’을 주제로 6명의 현대 미술 작가와 함께 예술 작품을 선보인다. 이번 협업은 아케인 속 캐릭터와 세계관에 대한 다양한 요소를 담아낸 작품을 통해 아케인의 스토리와 분위기를 생생하게 경험하도록 기획했다. 작품은 아케인의 스토리를 성장, 대립, 갈등, 분노, 연결 등 다섯 가지의 키워드를 구분했다. 권오상, 지용호, 최문석, 필문(Phil Moon), 조윤진, 유현 등 현대미술 분야에서 주목 받는 다섯 명의 작가가 총 12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웹젠 ‘R2’ 정식 서비스 15주년 기념 특별 이벤트

웹젠은 PC MMORPG ‘R2(Reign of Revolution)’의 정식 서비스 15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웹젠은 15년 동안 한결같이 R2 게임을 즐겨준 이용자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10월 21일부터 ‘BIG 이벤트’와 ‘감사 이벤트’ 등 이벤트를 준비한다. 10월 28일에는 R2의 대표 ‘이용자간 대결 방식(PVP)’ 대전으로 유명한 ‘R2Match 2021 서버 최강자전’의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R2Match’는 토너먼트 형식의 PVP 대회로 60레벨 이상의 캐릭터를 보유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R2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세부 일정과 참여 방식은 당일에 공개할 계획이다.

엔씨소프트 ‘리니지W’ 글로벌 사전예약 1300만 돌파

엔씨소프트는 신작 멀티플랫폼 MMORPG ‘리니지W’의 글로벌 사전예약이 1300만을 넘어섰다. 엔씨는 8월 19일(한국 기준)부터 글로벌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프로모션 시작 후 약 두 달 만인 10월 18일 사전예약 1300만을 달성했다. MMORPG 장르 중 역대 최다 사전예약 기록이다. 엔씨는 지난 10월 16일 아홉 번째 월드 ‘조우’를 개설하고 9차 ‘사전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용자는 10월 25일 00시(한국 기준)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클래스와 캐릭터명을 정할 수 있다. 캐릭터명은 월드(12개 서버) 내 단 하나만 존재한다.

박소영 기자 sozero@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