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델과 미래 금융 위해 맞손

유진상 기자
입력 2021.10.19 09:09
미래 금융 플랫폼 분야 협력 방안 논의

카카오뱅크는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 델)과 미래 금융 플랫폼 분야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18일 밝혔다.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왼쪽)과 마이클 델 델 회장 겸 CEO. / 카카오뱅크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는 최근 마이클 델(Michael Dell) 델 회장 겸 CEO 등 양사 경영진과 함께 온라인으로 만나 급변하는 글로벌 금융 산업에 대한 양사의 방향성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 카카오뱅크는 넘버원 리테일 뱅크 및 금융 플랫폼으로 도약하는 카카오뱅크의 전략과 모바일 뱅킹 방향성을 알렸다. 델은 글로벌 클라우드 인프라 및 클라이언트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는 델의 성과와 글로벌 금융사들의 동향을 공유했다.

현재 카카오뱅크는 서버, 네트워크 장비, 데이터 스토리지 등 다양한 부문에서 델의 솔루션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양사는 금융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시대 속에서 경쟁력 확보를 위한 파트너십 지속·강화 방안을 논의하고자 온라인으로 회의를 진행했다.

윤호영 대표는 "미래 금융 플랫폼 방향성을 공유하고 상호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카카오뱅크는 앞으로도 세계 최고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들과 협업을 확대해 금융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유진상 기자 jinsang@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