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리바트가 가구 신제품 출시 행사를 라이브커머스로 진행한다. 현대리바트는 20일 신제품 론칭 쇼케이스를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비대면 소비가 확대되면서 라이브커머스는 새로운 판매 채널을 넘어 핵심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아직 초기 단계인 국내 홈퍼니싱 라이브커머스 시장 선점을 위해 단순 프로모션 행사뿐만 아니라 신제품 론칭 쇼케이스 등으로 ‘라방’의 적용 범위를 넓혀가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라이브커머스 방송 촬영 모습 / 현대리바트
라이브커머스 방송 촬영 모습 / 현대리바트
신제품 론칭 쇼케이스 방송은 현대리바트의 공식 라이브커머스 채널 리바트 LIVE에서 진행된다. 리바트몰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방송에서는 소파, 식탁, 침대 등 출시를 앞둔 가정용 가구 신제품을 소개하고, 사전 예약 형태로 판매한다. 현대리바트는 9월 16일 ‘브루트 가죽 소파’ 신제품 론칭 방송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린느 슬라이딩 옷장’, 아동용 가구 ‘로넌 시리즈’ 등 10회 방송을 진행했고, 앞으로 연말까지 5회 이상 방송을 추가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라이브커머스 자체 인프라 구축 등을 통해 방송 횟수를 주 2~3회까지 확대하고, 방송 플랫폼도 리바트몰 외에 현대H몰, 유튜브, 소스라이브 등 다양한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