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리니지W의 사전 다운로드를 11월 2일 정오부터 시작한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핑크퐁 아기상어’ 아이템을 내놨다. 네오위즈는 ‘브라운더스트’에 신규 스펠카드 3종을 업데이트 했다. 10월 19일 게임가 소식을 모았다.

엔씨소프트 ‘리니지W’ 11월 2일 사전 다운로드 시작

엔씨소프트는 신작 멀티플랫폼 MMORPG ‘리니지W’의 사전 다운로드 일정을 공개했다. 이용자는 11월 2일 낮 12시부터 엔씨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 퍼플(PURPLE),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리니지W를 사전 다운로드할 수 있다. 게임 플레이는 11월 4일 00시부터 가능하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핑크퐁 아기상어’ 아이템 공개

크래프톤은 스마트스터디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핑크퐁 아기상어 아이템을 선보이고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10월 28일부터 11월 4일까지 핑크퐁 아기상어의 콜라보레이션 아이템으로 ‘베이비 샤크(Baby Shark) 프라이팬’과 ‘Baby Shark 낙하산’을 만나볼 수 있다. 또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마이룸 인기도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Baby Shark 공간선물’을 구매할 수 있다.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신규 스펠카드 3종 및 게임 시스템 업데이트

네오위즈는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 신규 스펠카드 3종을 업데이트 했다. 스펠카드는 전투를 유리하게 시작하거나 불리한 전투를 반전시키는 등 출전 용병의 장점을 극대화하거나 단점을 보완한다. ‘대지의 정령’은 돌 벽을 소환하여 뒤에 위치한 아군을 보호한다. ‘네메아의 가죽’은 임시 생명력을 부여해 생존력을 높힌다. ‘침묵의 복수자 비다르’는 상대 적에게 침묵을 적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넥슨 ‘블루 아카이브’ 사전등록 100만 돌파로 추가 보상 제공

넥슨은 11월 중 국내 및 글로벌 동시 출시를 앞두고 지난 14일부터 사전등록을 시작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사전등록 참가자 수가 10일 만에 100만명을 돌파해 이용자에 보상을 제공한다. 사전등록자 50만명 돌파에 따른 네 단계 보상과 더불어 인게임 재화 ‘청휘석 800개’를 추가로 선물한다.

라이엇 게임즈 애니메이션 ‘아케인’ 팬과 함께하는 '아케인 와치 파티' 개최

라이엇 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제작한 애니메이션 ‘아케인(ARCANE)’의 와치 파티(Watch Party)를 11월 7일에 서울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개최한다. 와치 파티는 LoL 팬들이 모여 대형 스크린을 통해 아케인의 1막(1~3화 분량)의 최초 공개를 기념하는 자리다. 팬들은 현장에서 시사회와 더불어 아케인 롤플릭스, 아케인 골든벨, 포토존 등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아케인 포토티켓과 ‘필트오버 타임즈(징크스와 바이의 대결 스토리를 담은 신문 팜플렛)’로 구성된 웰컴 키트를 준다. 골든벨 당첨자와 럭키드로우 추첨에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추가 경품이 증정된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신규 업데이트 및 신규 조합 몬스터 공개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새로운 조합 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토템술사’는 신비로운 토템의 힘을 활용해 아군을 지원하는 바람 속성의 태생 5성 조합 몬스터다. 그 밖에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드라이어드’ ‘네오스톤 에이전트’ 등 총 3가지의 몬스터 조합식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용자는 태생 4성 몬스터인 바람 속성 드라이어드, 물 속성 네오스톤 에이전트와 더불어 불 속성 뱀파이어, 바람 속성 그리폰을 조합해 바람 속성의 토템술사를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신규 몬스터 토템술사의 소환 확률을 높이는 특별 소환도 동시에 진행된다.

락스타 게임즈 ‘GTA 트릴로지 - 데피니티브 에디션’ 11월 11일 출시

락스타 게임즈는 ‘지티에이(GTA·Grand Theft Auto) 트릴로지 - 데피니티브 에디션’을 11월 11일에 출시한다. GTA: 트릴로지 - 데피니티브 에디션에는 GTA III, GTA: 바이스 시티(Vice City), GTA: 산 안드레아스(San Andreas)가 포함된다. 모두 신규 세대용으로 개선됐다. 플레이스테이션 5, 플레이스테이션 4, 엑스박스 시리즈 X|S, 엑스박스 원, 닌텐도 스위치를 포함 락스타 게임즈 런처를 통해 PC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오는 11월 11일 각 플랫폼별 스토어에서 디지털 버전으로 이용 가능하다. 12월 7일에는 엑스박스 시리즈 X|S, 엑스박스 원,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 4 버전 실물 패키지로 출시된다.

박소영 기자 sozero@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