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기업 로지스팟은 26일 SAP의 물류 비즈니스 네트워크(LBN)와 연동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기업용 소프트웨어 업체인 SAP는 조직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정보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SAP는 기업용 소프트웨어 시장의 선두주자로, 세계 거래 매출의 77%가 SAP의 시스템을 통해 처리되고 있다.

각 사 로고 / 로지스팟
각 사 로고 / 로지스팟
로지스팟은 SAP 물류 비즈니스 네트워크와 연동을 추진한다. SAP 물류 비즈니스 네트워크는 SAP 고객이 SAP S/4HANA에서 SAP 물류 비즈니스 네트워크 파트너에게 운송을 요청하면 파트너를 통해 가시성을 제공받고 운송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물류기업들은 기존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 내에서 제품 주문과 재고를 확인하고 출고 과정까지 진행한 후 화물 운송을 위해 별도의 서비스 업체에 전화 또는 문자 요청을 하는 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회사 내에서 준비하는 과정과 고객사에게 배송하는 과정이 단절돼 정보 취합과 업무의 효율성이 떨어졌다고 평가한다.

로지스팟은 SAP 고객이 S/4HANA에서 운송을 요청하면 로지스팟의 플랫폼을 통해 운용되는 10만대 화물 차량 네트워크와 전국 네트워크 기반의 기업용 퀵 서비스를 이용해서 신속하게 운송을 실행할 예정이다.

박재용 로지스팟 대표는 "SAP와 로지스팟 양사가 연동하면서 발생하는 기능성, 사용성 측면의 시너지 효과가 매우 클 것으로 기대되며, 추후 확장된 협업 모델 및 연동 기능으로 발전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