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홈푸드는 26일 ‘샌드프레소 커피&’이 MZ세대 골프족을 겨냥한 골프장 전용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샌드프레소 커피&’ 대영 힐스점은 충주에 위치한 대영 힐스 골프장 클럽하우스에 4월 입점한 커피 전문점으로, 최근 골프 용어를 메뉴 이름에 활용해 재미를 더한 신메뉴를 선보였다. 에스프레소 2샷이 들어가는 기본 아메리카노에 1샷을 추가한 ‘나이스샷 아메리카노’와 부드러운 우유에 캐러멜, 초코시럽 등을 넣어 달콤한 맛을 더한 ‘버디라떼’ 등이다.

. / 동원그룹
. / 동원그룹
한국레저산업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골프 인구는 2020년 기준 전년 대비 46만명 증가한 515만명을 기록했다. 코로나19 여파로 해외 여행이 제한되고 실내 운동 대신 야외 활동이 주목 받으면서 골프장을 찾는 MZ세대가 크게 증가했다는 분석이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골프장을 찾는 MZ세대가 늘어나는 것을 고려해 11월 대영베이스에 ‘샌드프레소 커피&’ 추가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고객 취향과 트렌드는 물론 매장별 특색을 반영한 신메뉴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고객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동원홈푸드에 따르면 ‘샌드프레소 커피&’은 세계 스페셜티 커피 협회의 심사를 통과한 세계 상위 7% 이내의 스페셜티 원두를 사용한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