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역직구 플랫폼 ‘스타일코리안닷컴’에서 오징어게임 명함을 활용한 패러디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 스타일코리안닷컴
./ 스타일코리안닷컴
스타일코리안닷컴은 실리콘투가 운영하는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약 200여 개의 한국 화장품·K-푸드·패션 등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인기 있는 한류 상품을 판매하는 K-종합선물세트 사이트이다.

이번 이벤트는 할로윈 시즌에 맞춰 31일까지 스타일코리안닷컴에서 주문한 고객에게 랜덤으로 오징어게임 명함을 제공하며, 명함 뒷면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시크릿 세일페이지로 연결되도록 기획됐다. 이벤트는 실리콘투 SNS에도 노출될 예정이다. 실리콘투 대표 SNS인 스타일코리안 글로벌 인스타그램은 약 26만 명의 팔로워를 가지고 있으며, 매일 다양한 콘텐츠가 업로드되고 있다. 화장품 제품 소개 및 ‘Try Me Review Me’ 등이 주된 콘텐츠이다.

‘Try Me Review Me’는 전세계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부터 매크로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실리콘투만의 제품 체험단 프로그램 중 하나다. 총 83차를 진행했으며, 8500명의 글로벌 리뷰어들과 함께 1만 개 이상의 리뷰가 생성되어 브랜드 홍보 및 신제품 마케팅 역할을 하고 있다.

실리콘투는 전 세계를 대상으로 글로벌 마케팅이 용이하다. 전체 직원의 10%가 외국인 직원으로, 약 1500개의 현지 외국 기업 바이어들과 계약되어 있기 때문에 누구보다 빠르게 해외 트렌드를 파악해 대응할 수 있다. 때문에 개별적으로 진행하기 어려운 해외 판로 개척과 현지 마케팅, 물류 역량 확보에 어려움을 느끼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스타트업 브랜드는 실리콘투의 역직구몰 ‘스타일코리안닷컴’에 입점해 마케팅 플랫폼을 적극 활용할 수 있으며, 실리콘투가 확보한 안정적인 수출 판로를 바탕으로 해외 수출길에 오를 수 있다.

한편, 9월 29일 상장한 실리콘투는 공모자금을 통해 물류역량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실리콘투는 국내 외 미국, 인도네시아에 물류 센터를 보유해 운영 중이다. 이를 기반으로 해외 거점을 확대해 현지에 대한 지배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의 영업 경쟁력을 확보할 방침이다.

콘텐츠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