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는 12월 9일 출시를 앞둔 ‘헤일로 인피니트’ PC 플랫폼의 게임 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AMD와 엔지니어링·마케팅 파트너십을 맺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W’의 11월 4일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실제 게임 속 리소스로 제작한 론칭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월드 플리퍼’의 신규 캐릭터 4종을 추가하고 ‘보스 배틀’에 신규 난이도를 업데이트 했다. 10월 29일 게임가 소식을 모았다.

MS '헤일로 인피니트' PC 최적화 버전 선보인다

마이크로소프트(MS)는 오는 12월 9일 출시를 앞둔 ‘헤일로 인피니트’ PC 플랫폼의 게임 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AMD와 엔지니어링·마케팅 파트너십을 맺었다. 최초로 콘솔과 PC 플랫폼으로 동시 출시되는 헤일로 인피니트는 PC에서도 콘솔 기기와 같은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초당 프레임 수(FPS) 및 시야각(FOV) 조절, 울트라와이드 스크린 지원, 트리플 키 바인딩, 낮은 지연율(low-latency), 성능 확장(performance scalability) 및 콘솔과 PC 간 크로스 세이브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된다.

엔씨 ‘리니지W’ 인게임 영상 공개

엔씨소프트는 글로벌 신작 멀티플랫폼 MMORPG‘리니지W’의 11월 4일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실제 게임 속 리소스로 제작한 론칭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글로벌 이용자는 이번 영상을 통해 리니지W의 주요 영지인 글루디오로 떠나는 여정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영상은 국문과 영문을 지원한다,

카카오게임즈 ‘월드 플리퍼’ 신규 캐릭터 및 ‘보스 배틀’ 신규 난이도 추가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의 신규 캐릭터 4종을 추가하고 ‘보스 배틀’에 신규 난이도를 업데이트 했다. 카카오게임즈는 10월 29일부터 11월 5일까지 신규 캐릭터 픽업을 진행한다. 이번에 추가되는 캐릭터로 ‘★5 [얼음의 마녀 사이퍼]’와 ‘★5 [유랑하는 마검사 모르미아]’, 그리고 ‘★4 [비검의 책사 아도니]’와 ‘★3 [송곳니를 드러낸 의적 케이트]’를 공개했다.

라이엇 게임즈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 체험 전시 운영

라이엇 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제작한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ARCANE)’의 출시를 기념해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카페 쎈느(Scène)에서 체험 전시를 운영한다. 전시는 10월 29일부터 아케인이 첫 공개되는 11월 7일까지 10일간 이어지며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된다. 국내외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6인의 아티스트와 함께 준비한 작품 전시와 기획 프로그램을 통해 아케인의 세계관을 생생하게 경험하는 팝업스토어로 구성됐다.

넥슨 ‘바람의나라: 연’에 ‘3차 승급’ 업데이트

넥슨은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3차 승급’ 업데이트를 한다. 2차 승급 및 레벨 530을 달성한 이용자는 [천성현]NPC를 만나 ‘승급 임무’를 수행하면 ‘3차 승급’이 가능하다. 각 직업은 ‘3차 승급’을 통해 검황(전사), 귀검(도적), 현인(주술사), 진인(도사), 권왕(격투가)으로 승급되고, 승급 기술 3종씩을 획득할 수 있다.

IGG '로드모바일' 캠핑퍼스트와 콜라보

아이지지(IGG)는 글로벌 모바일 전략 게임 ‘로드모바일’에서 커뮤니티 ‘캠핑퍼스트’와 콜라보레이션을 한다. 이번 콜라보는 캠핑퍼스트 커뮤니티 회원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아이지지는 11월 11일까지 로드모바일 다운로드, 연맹 가입, 인게임 미션 달성 등 다양한 이벤트를 한다.

박소영 기자 sozero@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