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앤디컴 ‘컬러풀 SSD’ 라인업 5종 출시

최용석 기자
입력 2021.11.04 16:10
PC 및 주변기기 전문 유통사 디앤디컴이 중국 1위 PC 하드웨어 제조사 컬러풀 테크놀로지와 손잡고 컬러풀의 SSD 제품군 5종을 정식 출시한다.

디앤디컴이 이번 정식 공급 계약을 통해 국내 선보이는 컬러풀 SSD는 고성능 NVMe SSD인 ‘CN600 M.2 NVMe’ 시리즈를 비롯한 총 5종이다.

디앤디컴을 통해 국내 선보이는 컬러풀 CN600 시리즈 SSD / 디앤디컴
컬러풀 CN600 시리즈는 CPU와 직접 연결되는 NVMe 인터페이스를 채택해 일반 SATA 방식 SSD보다 향상된 부팅속도 및 3배~5배 더 빠른 데이터 전송속도를 지원한다. 화려한 그래픽과 비주얼로 대용량을 요구하는 최신 게임에서 데이터 로딩 및 반응 속도를 높일 수 있어 고사양 게이밍PC에 어울린다.

함께 선보이는 컬러풀 SL500 시리즈 SSD는 2.5인치 SATA 방식 SSD다. 최대 500MB/s의 읽기 속도로 일반 HDD와 비교해 2배~3배 더 빠른 데이터 입출력 성능을 제공한다. HDD를 사용하는 구형 PC에 사용 시 부팅 시간을 단축하고 PC의 전반적인 퍼포먼스를 높일 수 있다. 포토샵, 일러스트 등의 대용량 이미지 편집 작업에서도 효율적인 작업 속도를 제공한다.

그 외에도 디앤디컴은 높은 내구성이 필요한 SI/VAR 시스템용 유지보수용 스토리지 제품인 ‘컬러풀 SL300 SATA’ 시리즈도 함께 선보인다. 추후 더욱 다양한 종류의 컬러풀 SSD를 국내 출시할 계획이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