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은 8일 상생 펀딩 서비스 ‘우르르’와 연계한 친환경 상품전을 연다고 밝혔다. ESG 경영 일환으로, 10월 환경재단과 함께 진행한 비대면 숲 조성 프로젝트 ‘쓱 키워 포레스트’에 이은 후속 캠페인이라는 설명이다.

펀딩을 통해 판매되는 친환경 상품 / SSG닷컴
펀딩을 통해 판매되는 친환경 상품 / SSG닷컴
우르르는 특정 제품에 대해 구매 의향이 있는 고객을 모아 목표 금액과 수량을 달성하면 판매를 진행하는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다. 2018년 9월부터 올해 10월까지 총 2400건의 펀딩을 진행해 1000곳 이상의 중소기업·스타트업에게 판매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브랜드는 ‘동구밭’, ‘엘에이알(LAR)’, ‘컨티뉴(continew)’ 등으로 모두 스타트업, 사회적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친환경 브랜드다. SSG닷컴은 이번 펀딩의 최소 수량을 100개 미만으로 낮추고, 최대 70%까지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해 펀딩 성공률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폐자동차에서 수거한 가죽시트, 안전벨트 및 해양 폐기물을 업사이클링(Up-cycling)하는 친환경 브랜드 ‘컨티뉴’의 백팩, 카드지갑을 선보인다. 스테디셀러 제품인 ‘엘카 백팩’와 ‘알루미늄 카드 지갑’을 7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인치은 SSG닷컴 ESG 담당자는 "앞으로도 업(業) 특성을 살린 다양한 ESG 경영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데 힘쓸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