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가 클라우드 워크로드에서 고성능 GPU 가속을 지원하는 ‘라데온 프로(PRO) V620’ 그래픽카드를 발표했다.

라데온 프로 V620 그래픽 카드는 클라우드 상에서 구동하는 AAA급 게임 타이틀, 3D 그래픽 작업, 사무용 생산성 애플리케이션 등 고사양 작업을 요구하는 워크로드에 GPU 가속을 지원한다.

AMD 라데온 프로 V620 그래픽카드 / AMD
AMD 라데온 프로 V620 그래픽카드 / AMD
AMD RDNA 2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혁신적인 GPU 분할 기능, 멀티 스트림 하드웨어 가속 인코더, 대용량 32GB GDDR6 메모리 및 전용 리소스를 통해 높은 비용 대비 성능 및 GPU 가속 성능을 지원한다.

특히 고성능 컴퓨트 유닛과 비주얼 파이프라인, AMD 인피니티 캐시를 등을 포함한 개선된 아키텍처와 벌칸(Vulkan), 다이렉트X 12 얼티밋 등 최신 API, AMD 피델리티FX 등 최신 그래픽기술을 바탕으로 고사양을 요구하는 AAA급 게임 타이틀에서 쾌적한 고해상도 게이밍 경험을 클라우드를 통해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안전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하드웨어 기반 보안 기능을 제공하며, AMD의 최신 드라이버 및 AMD ROCm 소프트웨어를 통해 클라우드 게임은 물론 DaaS, WaaS, 머신 러닝 등에서 GPU 가속을 지원한다.

제프 코넬(Jeff Connell) AMD 비주얼 및 클라우드 게이밍 부문 부사장은 "AMD는 라데온 PRO V620 그래픽 카드를 출시하며 클라우드에서도 고성능 AAA 게이밍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라며 "AMD는 라데온 PRO V620을 통해 PC, 콘솔, 클라우드를 아우르는 선도적인 게임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라고 말했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