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하나 소셜벤처 아카데미’ 3기 모집

유진상 기자
입력 2021.11.10 19:19
하나금융그룹은 창업 교육을 통해 사회혁신 창업가를 육성하는 프로그램 ‘하나 소셜벤처 아카데미(Hana Social Venture Academy)’ 3기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하나 소셜벤처 아카데미는 우리 사회의 여러 문제를 새로운 관점의 솔루션으로 해결코자 하는 예비 창업가를 위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이다. 2019년과 2020년 진행된 1·2기를 거쳐 사회문제 해결과 성공적 비즈니스를 동시에 추구하는 창업팀을 다수 배출했다.

3기 과정은 총 8개의 창업팀을 선발한다. 선발된 각 창업팀은 150만원의 지원금을 받는다. 또 현직 창업가와 전문가의 밀착 코칭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하나 소셜벤처 아카데미 선배 창업팀과 네트워킹을 통해 비즈니스 관계망을 구축할 수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총 11주 과정을 진행한 후 사회혁신 아이디어를 나누는 성과 발표회를 통해 우수팀을 선발한다. 우수팀으로 선정되는 3개팀은 총 2000만원의 사업화 지원금을 지원받는다. 지원금 외에도 창업을 위한 사무 공간 ‘하나소셜스퀘어’를 6개월간 무상 제공받는다.

하나 소셜벤처 아카데미 모집기간은 오는 21일까지다. 프로그램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며 실시간 채팅을 통한 문의도 가능하다.

유진상 기자 jinsang@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