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이하 한국후지필름BI)이 위드 코로나 시대, 모든 유형의 업무 환경에서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는 올인원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디바이스 ‘뉴라인 플렉스(newline FLEX)’를 출시한다.

‘뉴라인 플렉스’는 4K 카메라와 마이크, 스피커를 내장한 27인치 터치모니터다. 소규모 회의실이나 재택근무는 물론, 공유 오피스, 학교, 병원 등 다양한 업무 환경에서 일반 비즈니스 업무뿐 아니라 디자인 및 설계 업무까지 광범위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비대면 상황에 적합한 올인원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디바이스 ‘뉴라인 플렉스’ / 한국후지필름BI
비대면 상황에 적합한 올인원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디바이스 ‘뉴라인 플렉스’ / 한국후지필름BI
지난해 7월 출시한 기업용 스마트 보드 ‘뉴라인 UCD(newline UCD)’에 이어 선보이는 ‘뉴라인 플렉스’는 ▲탈부착 가능한 4K 카메라와 고성능 마이크·스피커 탑재 ▲전용 액티브(Active) 펜 인식 ▲플러그 앤 플레이(Plug and Play) 지원으로 간편한 설치 등의 특징으로 다변화된 업무 환경에 맞춘 스마트 오피스 솔루션을 제시한다.

특히 상단에 부착된 울트라HD 화질의 4K 카메라를 통해 화상회의 시 별도의 장비 없이 최상의 의사소통 환경을 제공한다. 상단 4K 카메라는 자유롭게 탈부착이 가능하며, 위아래로 카메라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 개인뿐 아니라 다수가 참여하는 소규모 화상회의에도 활용할 수 있다.

에코 캔슬링 기능을 갖춘 8개의 내장 마이크는 주변 소음을 최소화하고 사용자의 목소리만 선명하게 전달한다. 후면 서브우퍼를 포함한 2.1채널 구성의 하단 스피커는 생생한 음성 전달은 물론, 각종 미디어 콘텐츠 감상 시 최적의 사운드를 제공한다.

뉴라인 플렉스 전용 액티브 펜은 내장형 단축키를 제공해 지우개 기능과 마우스 우클릭 기능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화면 판서 작업을 편하게 할 수 있다. 액티브 펜은 윈도10의 주요 기능인 윈도 잉크(Windows Ink)와 호환되어 다양한 앱에서 정교한 필기 및 드로잉 작업과 활용이 가능하다.

특히 옵티컬 본딩(Optical Bonding) 기술과 고급 P-Cap 터치 기술을 적용해 LCD 사이 에어갭(Air-gap)을 없앰으로써 더욱 자연스럽고 정교한 터치 조작과 종이에 쓰듯 자연스러운 필기가 가능하다. 비대면 업무에 자주 사용되는 줌(Zoom), MS 팀즈(Teams) 등의 터치 및 판서 기능도 호환된다.

플러그 앤 플레이(Plug and Play)를 지원해 PC에 연결만 하면 자동으로 인식하고 사용할 수 있다. 타입C에서 모니터 출력(ALT모드)과 충전(PD충전) 등을 지원하는 PC는 C타입 케이블 하나로 영상 출력과 터치 조작과 필기 입력, 충전 등을 동시에 할 수 있다. 직관적인 디자인의 하단 작동 버튼은 화상회의나 업무 진행 중 여러 상황에서 간편하게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