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 기업 이튜가 13일부터 2일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되는 영남권 최대 규모 국제치과학술대회 및 기자재전시회 ‘YESDEX 2021’에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

./ 이튜 제공
./ 이튜 제공
경남·부산·대구·울산·경북 치과의사회가 주최하는 'YESDEX 2021'은 2014년 첫 개최 이후로 매년 10여개국 1만여 명의 치과 의사 및 관련 업계 종사자가 참가하는 국내 최고의 치과 관련 학술대회다. 첨단 의료기자재와 최신 기술 정보교류의 장인 치과기자재전시회도 함께 열린다. 올해는 총 40개 세션의 학술대회가 준비됐으며 120여개의 업체가 참가해 500여개의 부스를 꾸릴 예정이다.

이튜는 이번 ‘YESDEX2021’에서 11월 중 정식 론칭 예정인 블록체인 기반 3D 의료기기 공정 및 이력관리 플랫폼 ‘덴체인 솔루션’을 소개하고 본격적인 국내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덴체인 솔루션’은 병원과 치과기공소 간의 협업 기반을 구축하는 3D 의료기기 공정 및 이력관리 플랫폼이다.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되어 치과보형물의 제작의뢰서, 설계정보 등 업무 과정에서 다루는 민감한 데이터들에 대해 강화된 보안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공정 업무 전 과정을 전산화해 관리하고 실시간으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업무 효율과 생산성을 높여준다.

행사 동안 이튜는 ‘덴체인 솔루션’에 대한 시장 및 수요처 확대 연계를 목표로 홍보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설문조사와 시장 조사를 진행해 업계 종사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플랫폼 기능 개선에 나설 예정이다.

이튜 관계자는 "YESDEX 2021에서 업계 관계자들에게 이튜의 기술력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정식 서비스 론칭을 앞두고 자사의 플랫폼을 선보이는 자리인 만큼 이번 기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더욱 완벽한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콘텐츠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