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클라우드 파트너사 넷킬러가 자사를 통해 구글 지 스위트(G Suite)를 구글 워크스페이스(Google Workspace)로 전환하는 기업 고객사를 대상으로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구글의 온라인 오피스 및 협업 솔루션 구글 지 스위트는 지난해 구글 워크스페이스로 리브랜딩 되며 플랜과 가격이 달라졌다. 구글은 이미 공지를 통해 15일부터 기존 지 스위트 사용자 계정을 구글 워크스페이스로 일괄 전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동으로 전환 시 구글 워크스페이스 버전은 현재 사용 중인 지 스위트 버전에 따라 자동으로 전환선택되면서 요금 또한 달라질 수 있다. 또한, 구글 지 스위트 엔터프라이즈를 구글로부터 직접 구매한 고객의 경우, 동일 금액으로 구글 워크스페이스 플러스로 전환 이후 2022년 2월부터 현재 가격으로 인상될 예정이다.

넷킬러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구글 웹사이트에서 지 스위트를 직접 구독한 이용자에게 구글 워크스페이스 이전 시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들의 전환 부담을 줄인다는 방침이다.

넷킬러 관계자는 "15일부터 자동으로 구글 워크스페이스로 전환할 경우, 기존 지 스위트 이용자는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그전에 프로모션 신청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특히 장기 계약을 할 경우 더 많은 할인도 받을 수 있는 만큼 구글 워크스페이스 전환을 망설였던 이들의 많은 신청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