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인원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오늘의집’과 업무협약 체결
부동산 정보와 인테리어 콘텐츠를 접목한 서비스 제공
향후 콘텐츠 연계, 공동 마케팅 등 신규협력분야 발굴 예정

KB국민은행은 11월 16일 올인원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오늘의집’을 운영하는 버킷플레이스와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승종 KB국민은행 전략본부장(왼쪽)과 강성주 버킷플레이스 운영 총괄 본부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KB국민은행
이승종 KB국민은행 전략본부장(왼쪽)과 강성주 버킷플레이스 운영 총괄 본부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KB국민은행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시세, 매물 등 KB국민은행의 부동산 정보와 ‘오늘의집’의 인테리어 콘텐츠를 접목시킨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고객이 KB국민은행의 리브부동산을 통해 매물정보를 확인하면, 해당 매물의 평형과 연계해 ‘오늘의집’에 게시된 실제 인테리어 시공 사례와 온라인 집들이 등의 콘텐츠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지금까지 부동산 플랫폼의 매물정보는 2차원 평면도만 제공해 실제 실내 공간을 파악하는 데 한계가 있다는 지적이 많았다. 하지만 ‘오늘의집’ 연계를 통해 집 내부 구조 및 공간까지 확인 가능하며 본인이 원하는 집 꾸미기의 인테리어 콘셉트까지 한번에 볼 수 있다.

이외에도 양사는 플랫폼 간 보유 정보 및 콘텐츠 연계, 대고객 공동 마케팅 협업 등 신규 협력 분야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이승재 버킷플레이스 대표는 "부동산 관련 서비스의 오랜 노하우를 갖고 있는 KB국민은행과 협업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집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양사의 플랫폼 이용 고객에게 더욱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유진상 기자 jinsang@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