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테크 기업 바이오믹스테크가 CU 편의점에 참치 맛 나는 ‘채식마요 3종’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푸드테크 기업 바이오믹스테크가 CU 편의점과 함께 채식마요 3종을 출시했다. / 바이오믹스테크
푸드테크 기업 바이오믹스테크가 CU 편의점과 함께 채식마요 3종을 출시했다. / 바이오믹스테크
바이오믹스테크는 채식주의(plant-based) 기술 혁신을 통해 실제 참치와 같은 맛과 식감을 내는 식물성 대체 참치를 개발해 100% 식물성 단백질로 참치 조직을 구현한 채식마요 3종을 선보였다.

채식주의 채식마요 3종 세트는 식물성 대체 식품이 생소한 소비자들에게도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즉석식품의 형태로 콜레스테롤 0mg으로 낮추고, 기존의 참치보다 더욱 고소하고 촉촉한 식감을 선보여 건강과 맛 모두 챙길 수 있는 간편식으로 출시했다.

바이오믹스테크는 식물성 단백질류 연구개발을 위해 전문 R&D팀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기를 섭취하지 않고도 고기의 맛을 그대로 구현해내도록 투자하고 있다. 바이오믹스테크 제조생산팀은 CU와 대체 해산물을 연구해 비로소 완벽한 맛·향·식감을 만들고, 영양까지 챙기는 성과를 이뤄냈다고 밝혔다.

바이오믹스테크 관계자는 "사람들은 꾸준히 대두되는 환경문제와 심각해지는 기후 위기로 인해 환경과 건강에 더욱 관심을 갖는 시대가 개막함에 따라 소비자의 식물기반 식품 소비 시장은 계속 상승하는 추세다"라며 "이번 식물성 참치 대체 식품 개발을 다양한 방향으로 이끌어 소비자들의 트렌드 선점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출시 제품은 채식마요 김밥, 채식마요 삼각김밥, 채식마요 유부초밥 3종 간편 식품으로 CU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하순명 기자 kidsfocal@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