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옥션은 12월 5일까지 제13회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는 G마켓-옥션이 주최하고 행정안전부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가 후원하는 온라인 박람회다. 2009년 시작해 올해 13회째다. 지역 활성화 부문과 농식품 부문, 해양수산 부문 우수 상품을 소비자에게 소개하면서 최우수 판매 업체를 선별해 시상하는 행사다.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에서 판매하는 대표 상품 이미지 / G마켓-옥션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에서 판매하는 대표 상품 이미지 / G마켓-옥션
올해는 신선/가공식품, 생필품 등 여러 카테고리에 걸친 198개사의 우수 상품 500여종을 선보인다. 지리산 농부마을 매실청과 증안리약초마을 깐 녹두, 햇빛순금 순참기름 참깨그대로 등이다. 행사 종료 후에는 부문별 우수 판매 업체를 선정해 행정안전부 장관상(2점)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2점), 해양수산부 장관상(2점), G마켓-옥션 대표상(2점) 등을 시상한다.

G마켓-옥션은 모든 소비자에게 e-마케팅페어 15% 할인 쿠폰을 하루 1회씩 제공한다고 밝혔다. 자사 멤버십인 스마일클럽 회원에는 17% 할인 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기정 G마켓-옥션 영업기획실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 농어민과 마을기업이 선보이는 우수 상품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뛰어난 역량을 지닌 중소상공인을 발굴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13년간 e-마케팅페어를 주최해 온 만큼 앞으로도 중소상공인이 실질 성과를 내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평화 기자 peacei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