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는 GIST, DGIST, UNIST, POSTECH 등 과학특성화대학교와 대학 행정 선도를 위한 행정교류 협약식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5대 과학기술특성화대학의 공동 발전을 모색하기 위함이다. 비슷한 목적으로 설립된 5개 대학은 행정 운영에 공통점이 많다. 상호 교류에 대한 필요성과 공감대가 크다.

5대 과학특성화대 소속 행정처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한 ‘과학기술특성화대학 행정교류 협약 체결식’ 모습 / KAIST
5대 과학특성화대 소속 행정처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한 ‘과학기술특성화대학 행정교류 협약 체결식’ 모습 / KAIST
5대 대학은 ▲행정 발전을 위한 인력 교류 ▲세미나·워크샵 공동 개최 ▲정책·제도 공동 연구 ▲교육과정 공동 개설 ▲국내·외 연수프로그램 공동 운영 등을 추진한다. 각 대학의 행정처장으로 구성한 ‘행정처장 협의회’는 분야별 협력 원칙과 방향을 수립하고 세부적인 기준을 심의한다.

MOU 현장에 참여한 각 대학 행정처장들은 ‘행동교류’ 사업의 추진 목적과 개요를 공감하며 서명식에 나섰다. 서명식 후에는 구체적인 행정교류 방안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방진섭 KAIST 행정처장은 "KAIST를 모태로 설립된 우리 과학기술특성화대학은 세계적인 대학을 목표로 한다"며 "5대 대학은 협약을 통해 선의의 경쟁과 협력은 물론, 궁극적으로 더욱 우수한 정책과 성과를 도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