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공인대리점 3사(피씨디렉트, 코잇, 인텍앤컴퍼니)가 최신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이를 탑재한 PC 구매자를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차세대 게이밍을 위한 설계’라는 이름으로 진행하는 이번 구매 프로모션은 컴퓨존, 샵다나와, 아이코다, 조이젠, 오마이피씨, 양컴, 웰메이드PC, 에누리, 피씨포올, 아이컴프리, 가이드컴, 아싸컴, 영재컴퓨터, 아이티엔조이, 피씨사자, 이피씨존 등 PC 전문 쇼핑몰에서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단품이나, 이를 탑재한 완본체 PC를 구매하면 참여할 수 있다.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구매 이벤트 행사 배너 / 인텔공인대리점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구매 이벤트 행사 배너 / 인텔공인대리점
해당 쇼핑몰의 이벤트 배너를 통해 영수증 등 구매 증빙자료를 제출하고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790명에게 100개 이상의 최신 PC용 패키지 게임을 3개월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엑스박스 게임패스’ 3개월 이용권을 증정한다.

최근 새롭게 출시한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최상위 모델 ‘코어 i9-12900K’를 시작으로, 오버클럭 제한이 없는 ‘언락’ 모델 6종으로 구성됐다. 10나노 기반 ‘인텔 7’ 공정을 적용하고, 업계 최초로 DDR5 메모리와 PCIe 5.0 인터페이스를 채택하는 등 차세대 CPU에 맞춰 업데이트된 각종 최신 기술에 힘입어 게임 환경에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단일 코어 성능이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성능 코어(Performance-cores)에 멀티 스레드 워크로드의 처리효율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된 효율적인 코어(Efficient-cores)를 결합한 인텔의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를 채택했다. 이를 통해 영상 제작과 편집, 이미지 렌더링 등의 작업 시간을 대폭 줄이고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또한, 인텔 ‘스레드 디렉터(Thread Director)’ 기술은 차세대 운영체제에서 현재 처리 중인 스레드(작업)를 가장 적절한 코어에 분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12세대 코어 프로세서의 하이브리드 아키텍처 구성이 최적의 효과와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한편,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구매자는 인텔 공인대리점 3사가 운영하는 리얼CPU(RealCPU) 사이트에서 정품 CPU 확인과 정품 등록을 할 수 있다. 정품으로 등록한 인텔 CPU는 3년간 무상 AS를 비롯한 다양한 기술지원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