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포스 그래픽카드 전문 기업 조텍(ZOTAC Technology)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e스포츠 토너먼트 ‘조텍컵’의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한다.

조텍과 소니 픽처스의 최신 영화 <레지던트 이블 : 웰컴 투 라쿤 시티>의 협업을 기념해 진행하는 이번 ‘스페셜 조텍컵’ e스포츠 행사는 기존 상금과 경품 외에 특별 경품으로 조텍의 한정판 그래픽카드를 증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조텍과 소니 픽처스의 최신 영화 <레지던트 이블: 웰컴 투 라쿤 시티> 협업을 기념해 진행하는 ‘스페셜 조텍컵’ 행사 배너 / 조텍
조텍과 소니 픽처스의 최신 영화 <레지던트 이블: 웰컴 투 라쿤 시티> 협업을 기념해 진행하는 ‘스페셜 조텍컵’ 행사 배너 / 조텍
‘스페셜 조텍컵’ 기간 동안 각각의 조텍컵 대회에 참여하면 매회 1인당 1개의 추첨 티켓을 제공한다. 스페셜 일정이 끝나는 2022년 1월 16일에 추첨을 진행, 무작위 3명에게 <레지던트 이블 : 웰컴 투 라쿤 시티> 콜라보 한정판 그래픽카드(조텍 게이밍 지포스 RTX 3070 Ti 기반)를 증정한다.

조텍컵 e스포츠는 ‘리그 오브 레전드’, ‘발로란트’,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포트나이트’ 등 다양한 인기 온라인 게임을 종목으로 소규모·단기간 토너먼트 형태로 진행하는 아마추어 및 일반인 대상 e스포츠 대회다. 매번 우승 및 입상 시 소정의 상금과 더불어 일정 포인트를 지급하며, 모은 포인트는 다양한 경품과 교환할 수 있다.

‘스페셜 조텍컵’ 참가자 대상으로 증정 예정인 한정판 그래픽카드 제품 / 조텍
‘스페셜 조텍컵’ 참가자 대상으로 증정 예정인 한정판 그래픽카드 제품 / 조텍
먼저 ‘스페셜 조텍컵’ 첫 일정으로 11월 27일 토요일 오후 8시부터 ‘스페셜 조텍컵 리그 오브 레전드 아시아 커뮤니티’가 열린다. 총 상금은 350달러 규모이며, 소환사의 협곡에서 5대5 팀전 싱글 일리미네이션 방식으로 하루 동안 진행한다.

11월 28일 일요일 오후 7시부터는 ‘스페셜 조텍컵 발로란트 아시아 커뮤니티’가 열린다. 총 상금은 350달러 규모이며, 싱글 일리미네이션 방식으로 하루 동안 진행한다.

토너먼트 참가 신청과 진행은 온라인 e스포츠 플랫폼 배틀파이(Battlefy)에서 주관한다. 게임에 관심이있거나 좋아하는 만 15세 이상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개인자격 또는 팀을 구성해 신청 및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는 경기 시작 최소 30분 전에 배틀파이에 로그인 및 체크인이 되어 있어야 하며, 조텍컵 공식 디스코드 채널을 통해 경기 안내를 받아야 한다.

조텍코리아는 대회에서 제공하는 상금 및 경품과는 별도로, 국내에서 대회에 참가하는 이들을 위한 자체 이벤트를 따로 진행한다. 조텍컵에 참여하는 팀의 팀자잉 조텍컵 디스코드 채널이나 조텍코리아 페이스북의 이벤트 링크를 통해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3팀에게 치킨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한다.

스페셜 조텍컵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대회 일정 확인 등은 조텍컵 홈페이지와 조텍코리아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텍코리아 관계자는 "누구나 집에서 부담없이 신청 및 참가할 수 있고, 한정판 그래픽카드를 얻을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하는 ‘스페셜 조텍컵’ e스포츠 대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