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테크 전문기업 바이오믹스테크는 ‘고기대신’ 시리즈의 첫 소스류인 비건 볶음고추장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바이오믹스테크가 식물성 단백질이 듬뿍 들어간 ‘고기대신’ 비건 볶음고추장을 출시했다. / 바이오믹스테크
바이오믹스테크가 식물성 단백질이 듬뿍 들어간 ‘고기대신’ 비건 볶음고추장을 출시했다. / 바이오믹스테크
방탄소년단, 기생충, 오징어 게임 등 한국의 음악과 영화 등이 큰 인기를 얻으며 K푸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바이오믹스테크는 한국의 대표 매운맛인 고추장에 단짠단짠을 더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소스를 개발했다. 또한 고기 대신 비건 재료를 사용해 건강까지 챙겼다.

‘고기대신’ 비건 볶음고추장은 콩에서 추출한 단백질을 주원료로 식물성 고기를 듬뿍 넣어 진짜 고기의 식감과 맛을 재현하고, 고추장의 풍미는 더하면서 트랜스지방과 콜레스테롤은 0%로 낮추고 비타민C 함량은 높였다.

바이오믹스테크는 식물성 단백질류 연구개발을 위해 전문 R&D팀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기를 섭취하지 않고도 고기 맛을 그대로 구현해내도록 투자하고 있다.

바이오믹스테크 전문 연구개발팀은 "‘고기대신’ 시리즈의 첫 소스를 통해 국내외 소비자의 이색적인 식감과 맛을 사로잡도록 다양한 매운맛에 도전하고 있다"라며 "식물성 단백질 제품을 찾는 식습관이 탄소배출을 줄이는 등 환경에 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맛과 건강 둘다 놓치지 않는 많은 사람들에게 해결책이 되는 제품을 제안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국의 매운맛을 더욱 세분화해 다양한 맛의 소스를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바이오믹스테크 관계자는 "많은 소비자들이 ‘고기대신’ 제품을 더욱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어느 요리에도 다양하게 어울리는 만능소스를 개발했다"라며 "맨밥에 비벼 먹어도 맛있는 한국인의 전통 고추장이지만 홈쿡 트렌드에 걸맞게 이색적인 여러 가지 레시피를 소개해 ‘고기대신 비건 볶음고추장’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선택의 폭을 넓히겠다"라고 밝혔다.

고기대신 비건 볶음고추장은 온라인몰에서 먼저 선보이고, 순차적으로 대형유통에 출시될 예정이다.

하순명 기자 kidsfocal@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