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지콘 2022’ 콘퍼런스 개최…멀티 메타버스 플랫폼 공개

하순명 기자
입력 2021.12.01 10:01
메타버스 플랫폼 스타트업 머지리티는 자사의 대표 플랫폼인 ‘머지리티’의 주요 기능과 독자 기술을 사전 공개하는 ‘머지콘 2022(MergyCon 2022)’ 콘퍼런스를 오는 14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머지리티 앱을 통해 AR 콘텐츠를 증강시킨 모습. 사용자는 머지리티 앱을 통해 자유롭게 사물과 공간에 AR 콘텐츠를 생산, 소비, 공유, 배포할 수 있게 된다. / 머지리티
처음으로 대중에게 소개하는 머지리티는 ‘합치다(Merge)’와 ‘현실(Reality)’을 의미하는 두 단어의 합성어로 AR·AI 기반 멀티 메타버스 플랫폼을 준비해온 전문 스타트업이다. 회사는 자사의 원천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물과 공간 기반의 실감형 AR 서비스를 구현할 사명과 동명의 플랫폼 머지리티 앱을 2022년 상반기에 출시할 예정이다.

머지콘 2022에서 선보일 머지리티 플랫폼은 AR을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SNS 앱 형태로 개발했다. 자체 개발한 구동 엔진 머지웨어를 통해 사전 학습되지 않은 사물도 즉시 인식할 수 있으며 SNS, e커머스, 광고,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머지리티 앱을 통해 일상에서 마주한 사물과 공간에서 자유롭게 AR 콘텐츠를 생산, 소비, 공유할 수 있게 된다.

머지리티는 하나의 사물에 하나의 메타버스 플랫폼을 만들어 세상 모든 사물의 개수만큼 무한한 메타버스를 만드는 ‘멀티 메타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회사 측은 기존 메타버스와 달리 새로운 관점으로 접근해 단발성, 비확장성, 폐쇄성을 해소했다고 설명한다.

명배영 머지리티 대표는 "머지리티는 ‘머지웨어’ 독자 기술로 AR의 대중화, 메타버스의 일상화를 제시하며 글로벌 AR서비스의 대표 브랜드로 성장할 것으로 자신한다"고 밝혔다.

메타버스의 새로운 영역을 소개할 머지리티의 이번 행사는 12월 14일 여의도 페어몬트 호텔에서 사전 초청 방식으로 개최된다.

하순명 기자 kidsfocal@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