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부대찌개를 끓이자!', 콘텐츠 오픈마켓 포스타입에 연재

하순명 기자
입력 2021.11.30 09:06
마이지놈박스스튜디오가 웹툰 '부대찌개를 끓이자!'를 콘텐츠 오픈마켓 ‘포스타입’에서 연재할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마이지놈박스스튜디오가 웹툰 '부대찌개를 끓이자!'를 콘텐츠 오픈마켓 ‘포스타입’에서 연재한다. / 마이지놈박스스튜디오
웹툰 '부대찌개를 끓이자!'는 한류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K-푸드’와 대표적인 한류 문화컨텐츠인 웹툰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KOFICE)에서 진행하는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유튜브 ‘브리티쉬 새댁’ 채널을 운영하는 영국인 인플루언서 ‘키에라’가 메인 캐릭터인 이 웹툰은 행운의 편지를 받은 키에라가 편지에 적힌 레시피를 따라 직접 부대찌개를 끓이며 일어나는 이야기를 총 15화로 담았다.

임수현 마이지놈박스스튜디오 콘텐츠 사업부 본부장은 "드디어 완성된 웹툰을 독자에게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좋은 작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성지훈 PD는 "한류의 선발 주자라고 볼 수 있는 한국음식과 후발 주자인 웹툰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한국문화를 해외에 색다른 방식으로 전하게 된 것 같아 보람차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와 방법으로 한국만의 아이덴티티를 세계에 알리고 싶다"라고 전했다.

하순명 기자 kidsfocal@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